국가장학금, 한국장학재단서 2학기 1차 신청 15일부터 6월13일까지./사진=한국장학재단

 

[서울와이어 김하성 기자]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올해 2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접수를 오는 15일 오전 9시부터 6월13일 오후 6시까지 받는다.

   

신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한국장학재단'으로  주말 및 공휴일 포함 신청기간 내 24시간 가능하다.

 

 재학생은 원칙적으로 이번 1차 신청기간에만 신청할 수 있고, 2차 신청은 제한된다. 단, 구제 신청할 경우 재학 기간 중 1차례만 인정한다.

   

국가근로장학금은 소속대학이 확정된 학생만 신청할 수 있으며, 소속대학이 미정인 신(편)입생은 2차 학생신청기간을 이용해야 한다.

 

국가장학금 신청 후에는 오는 6월18일 오후 6시까지 소득 심사를 위한 서류 제출과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를 완료해야 한다.

   

신청자 모두 서류 제출 대상자는 아니므로 국가장학금 신청 1∼2일 후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나 문자 서비스로 서류 제출 대상자인지 확인할 수 있다.

  

 국가장학금을 지원받으려면 학기당 12학점 이상을 이수하고 학점이 80점(B0) 이상이어야 한다.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일 경우에는 학점이 C (70점)이상이면 된다.

   

이중학적자(동일학기 2개 이상 대학에 재학)인 경우, 1개 학적에 한해 재단 학자금지원이 가능하며, 국가장학금은 학부 학적에 대해 지원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나 전화상담실(1599-200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국 현장지원센터에서는 일대일 맞춤형 대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