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에서 세번째) 이철우 안전보건공단 이사 (왼쪽에서 네번째) 김영춘 기술보증기금 이사(사진=기술보증기금)

 

[서울와이어 김수진 기자]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 이하 ‘기보’)이 안전경영활동을 펼치는 우수 중소기업의 성장 지원을 위해 안전보건공단과 손을 잡았다.

 

기보는 14일(화) 안전보건공단 본사에서 안전보건공단과 ‘안전경영활동 우수기업 보증지원 및 안전보건수준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각종 대형사고 발생으로 국민의 불안감이 가중되는 가운데 ‘안전사고예방 및 재난 안전관리의 국가책임체제 구축’이라는 정부의 국정과제를 적극 이행하고, 안전경영활동 우수기업에 대한 맞춤형 금융지원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기보는 안전보건공단이 추천한 안전경영활동 우수기업에 대해 컨설팅, 기술이전·사업화 지원 및 보증비율 우대(100%), 보증료 감면(0.2%p) 등을 통해 우대보증을 지원하고, 안전보건공단은 기보에 안전경영활동 우수기업 발굴·추천 및 우수기업 사후관리와 기보의 안전보건수준 향상을 위한 안전보건활동 지원한다.

 

아울러 양 기관은 안전경영활동 우수기업에 대한 맞춤형 지원 외에도 중소기업 상생협력 생태계 조성을 위해 유기적 네트워크 운영 및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공동 협력과제를 발굴하는 데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기보 정윤모 이사장은 “기보는 이번 협약으로 안전경영활동 우수기업에 대한 발굴 및 기술금융을 지원하여 중소기업의 안전경영활동에 대한 인식개선과 안전경영활동 확산에 기여하고, 각종 안전사고로부터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는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sjkimcap@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