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어부산 제공

 

 

[서울와이어 이현영 기자] 에어부산 항공기를 통해서 동남아  코타키나발루를 한번에 갈 수 있게 됐다.

에어부산이 15일부터 대구에서 동남아 대표 휴양지인 코타키나발루 노선 신규 운항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에어부산은 이날 오후 7시 대구국제공항 청사에서 취항식을 가진 후 본격적인 운항에 나선다. 

이번 대구-코타키나발루 노선은 대구국제공항에서 처음 개설되는 신규 노선으로 주 4회(수·목·토·일) 운항한다. 

운항 기종은 에어버스 321-200(195석)이며 비행시간은 약 5시간 20분이 소요된다.

대구-코타키나발루 운항 스케줄은 대구국제공항에서 19:30분에 출발해 코타키나발루 현지에 23:50분에 도착하며 코타키나발루 현지에서는 00:50분에 출발해 오전 06:55분에 도착한다. 

토요일은 대구국제공항에서 18:55분에 출발한다.

에어부산은 이번 대구-코타키나발루 노선 취항을 통해 국제선 총 11개국 23개 도시를 운항하게 된다.

   

코타키나발루는 다양한 이색 투어들이 많아 한국인들에게 인기 있는 동남아 휴양지이다.  수만 마리의 반딧불을 볼 수 있는 ‘반딧불 투어’와 특별한 체험과 좋은 추억거리를 남겨주는 ‘악어 농장’은 코타키나발루의 대표적인 투어이다. 

   

에어부산은 오는 22일부터 부산-코타키나발루 노선도 매일 운항할 계획이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이번 코타키나발루 노선뿐 아니라 오는 6월 5일 대구-기타큐슈 노선도 취항을 앞두고 있다.”라고 말하며 “대구에서 직항이 없던 노선을 지속 개척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hyeon0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