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사회복지회, '87명의 어머니' 김복순 등 입양의 날 유공자 선정 - 서울와이어
동방사회복지회, '87명의 어머니' 김복순 등 입양의 날 유공자 선정
동방사회복지회, '87명의 어머니' 김복순 등 입양의 날 유공자 선정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9.05.16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월 11일 ‘제14회 입양의 날 기념행사’서 위탁모, 입양모, 이스턴어린이합창단 지휘자, 사회복지사 등 4명 수상

- 26년간 87명의 아이를 키워낸 김복순씨 위탁모로서 국무총리표창장 수상

 

 

제14회 입양의 날 기념행사장에서 (왼쪽 끝)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자 이서경 입양모, (오른쪽 끝 세 번째부터) 국무총리표창장 수상자 김복순 위탁모,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자 김혜경 사회복지사, 이미정 지휘자와 동방사회복지회 김진숙 회장과 이아현 홍보대사가 함께한 기념사진
제14회 입양의 날 기념행사장에서 (왼쪽 끝)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자 이서경 입양모, (오른쪽 끝 세 번째부터) 국무총리표창장 수상자 김복순 위탁모,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자 김혜경 사회복지사, 이미정 지휘자와 동방사회복지회 김진숙 회장과 이아현 홍보대사가 함께한 기념사진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사회복지법인 동방사회복지회(회장 김진숙)의 김복순 위탁모, 이서경 입양모, 이미정 지휘자, 김혜경 사회복지사 등이 보건복지부와 중앙입양원이 주최하는 「제14회 입양의 날 기념행사」에서 유공자로 선정되어 포상을 받았다.

 

국내 입양 활성화를 위해 제정된 입양의 날(5월 11일) 기념행사는 올해로 14회째를 맞는다. 세종대학교 컨벤션홀에서 ‘입양, 세상 전체를 바꿀 수는 없지만 한 아이의 세상은 바꿀 수 있습니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 행사에서 올바른 입양 문화 형성에 공이 있다고 인정된 동방사회복지회의 위탁모, 입양모, 사회복지사가 국무총리표창장,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각각 받았다.

 

수상자 중 국무총리상을 받은 김복순(72세)씨는 1993년부터 위탁모 봉사를 시작하여 현재까지 구순구개파열, 심장병, 뇌질환, 신체기형, 발달지연 등의 의료적 장애를 가진 입양대기아동들을 포함해 모두 87명 아이들의 어머니로서 헌신해왔다. 김복순 씨는 26년이라는 짧지 않은 기간 동안 새로운 부모를 만나는 날까지 자신에게 맡겨져 양육되었던 아이들의 중요한 시간을 한결같은 사랑과 책임감으로 아이들을 품고 양육해 왔다. 이러한 26년간의 헌신이 입양아동의 복지 향상에 크게 이바지했다고 인정받아 국무총리표창장을 수상하였다.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은 이서경(39세)씨는 2013년 자녀를 공개 입양한 이후 예비입양부모교육 사례발표, 청소년 입양인식개선을 위한 강사 활동 등 국내 입양 활성화와 건전한 공개입양 문화 구현에 이바지한 국내 입양모이다. 자녀를 입양아동 합창단 ‘이스턴어린이합창단’에 입단해 자녀가 입양사실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노력하며 사회적 입양 인식 개선을 위한 활동에 끊임없는 노력을 펼쳐 이에 기여한 공이 크다고 인정되어 상을 받았다.

 

2015년부터 입양아동 합창단 ‘이스턴어린이합창단’ 지휘자로 활동 중인 이미정(54세)씨는 아동들의 음악적 재능을 발견해 주었고, 지휘 재능기부를 통해 입양아동이 자연스럽게 내면의 슬픔이나 기쁨을 음악을 통해 해소할 수 있도록 아이들의 건강하고 올바른 성장에 이바지한 바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

 

18년간 입양 관련 업무를 진행하는 사회복지사로서 헌신해온 동방사회복지회 입양인복지지원센터 김혜경 사회복지사는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 투철한 봉사 정신을 바탕으로 입양인과 입양가족, 친가족들을 위해 뿌리 찾기, 친가족 찾기 등의 입양 사후 관리 업무를 담당해왔다. 입양인들의 지난날의 아픔과 상봉의 기쁨을 함께하며 그들의 사랑과 존경을 받으며 사회복지에 이바지하고 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유공자와 유관기관장, 입양가족, 위탁가족, 입양기관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가족체험행사, 기념식, 가족운동회가 진행되었다.

 

동방사회복지회는 1972년 설립된 사회복지기관으로 친권이 포기된 아동들에게 입양 가정을 찾아주고 있으며 이 외에도 양육을 선택한 미혼양육모자립을 위한 취업 및 창업교육을 지원하고 그 외 저소득층 아동, 청소년, 장애인, 노인 대상으로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