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와이어 염보라 기자] △ 서울우유협동조합 '치즈큐빅' 3종

서울우유의 최고급 원료로 만든 ‘치즈큐빅’은 조각 형태로 개별 포장된 포션치즈로 플레인·햄·그린티 총 세가지 맛이다. ‘세상에서 제일 작은 즐거움’이란 슬로건으로 아래, 패키지 디자인에 인기 캐릭터 ‘카카오프렌즈’를 적용해 ‘경고문구-매우 맛있음’을 표기하는 등 보는 재미를 더했다.

카카오프렌즈에서 가장 사랑 받는 캐릭터 ‘라이언’이 적용된 ‘치즈큐빅 플레인’은 완벽한 플레인 맛을 내기 위한 레시피가 적용됐으며 우유칼슘이 들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무지’ 캐릭터가 그려진 ‘치즈큐빅 햄’은 국산 햄이 치즈 안에 들어있어 파티 푸드나 술안주로 안성맞춤이다. 여성들이 좋아하는 ‘네오’ 캐릭터를 내세운 ‘치즈큐빅 그린티’는 최초의 녹차맛 치즈로 제주산 옥로녹차에 화이트초콜릿을 첨가해 꿀조합을 만들어 냈다.

정하민 서울우유협동조합 가공품사업본부장은 “서울우유의 최고급 재료와 완벽한 레시피로 탄생한 ‘치즈큐빅’이 소비자들에게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음료 '블랙보리 340mL 소용량 페트(PET)'

기존 출시된 ‘블랙보리’ 520mL 페트, 1.5L 페트와 비교해 음용과 휴대의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용량이 적고 가벼워 휴대하며 수시로 수분을 보충하기에 적합하다.

‘블랙보리’는 국내 최초로 100% 국내산 검정보리를 사용한 차음료다. 볶은 검정보리를 추출해 잡미와 쓴맛을 최소화하고 보리의 진한 맛을 구현했다. 보리차 특성상 이뇨작용이 없고 카페인·설탕·색소가 들어있지 않아 누구나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블랙보리가 물 대용 음료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특히 보리차가 중금속 배출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최근 기승을 부리는 황사, 미세먼지에 대한 대책으로 블랙보리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 코카-콜라 '카카오프렌즈 스페셜 에디션'

꽃과 함께 짜릿한 설렘과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카카오프렌즈 스페셜 디자인을 코카-콜라의 상징인 고유의 알루미늄 컨투어 보틀로 출시했다.

패키지는 ‘꽃과콜라’ 라는 메시지와 함께, 코카-콜라를 상징하는 레드 바탕에 한 손에 코카-콜라를 들고 설렘 가득한 표정으로 봄 나들이를 떠나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삽입됐다. 행복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보는 것만으로도 소중한 사람들과 코카-콜라를 마시며 봄꽃이 만개한 곳으로 봄 나들이를 떠나고 싶게 만든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특별한 경험과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코카-콜라의 상징이자 대중문화의 아이콘으로 수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는 알루미늄 컨투어 보틀로 선보이게 됐다”며 “코카-콜라 스페셜 패키지로 소중한 사람들과 서로 마음을 전하는 것은 물론, 만개한 봄꽃을 함께 즐기며 잊을 수 없는 특별한 봄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 농심 ‘양념치킨 큰사발면’

매운 양념치킨 소스에 라면을 비벼먹는 용기면 타입으로, 편의점이나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매콤하고 달콤한 양념치킨소스와 라면의 조화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농심은 고추와 후추를 섞어 매콤한 양념을 만들고, 국산 사과와 꿀로 단맛을 더해 특유의 감칠맛 나는 소스를 완성했다. 여기에 땅콩과 파슬리 후첨 토핑으로 고소함까지 더했다.

농심 관계자는 "혼자 먹기 부담스러운 외식메뉴와 배달음식을 혼자서도 간편하게 맛볼 수 있는 제품을 통해 1인가구와 편의점 식사족의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라며 "젊은 소비자가 좋아하는 요리를 모티브로 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올해 용기면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어가겠다”고 밝혔다.

 

 

△ 롯데주류 '배비치 포비든 바인 소비뇽 블랑'

지난 1916년에 설립돼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는 뉴질랜드 말보로 지역의 유명 와이너리인 ‘배비치(Babich)’가 다가 올 100년을 기약하며 기획한 와인으로, 파란색의 패키지는 말보로 지역의 서늘한 바람을 의미한다.

풍부한 일조량, 큰 일교차와 배수가 잘 되는 비옥한 토양 등 천혜의 자연조건으로 인해 세계 제일의 ‘소비뇽 블랑’ 생산지로 인정받는 말보로 지역에서 생산된 ‘소비뇽 블랑’ 품종 100%로 만든 알코올 도수 12도의 화이트 와인이다. 옅은 레몬빛과 신선한 파인애플, 허브향과 입안 가득 느껴지는 레몬맛의 상큼함이 특징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최근 국내 화이트 와인 시장이 눈에 띄는 성장을 보이고 있고 그 중에서도 뉴질랜드 소비뇽 블랑 품종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가 증가함에 따라 합리적인 가격에 깔끔하고 상큼한 느낌의 새로운 와인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여러 품종의 우수한 와인을 통해 취향에 맞는 와인을 선택할 수 있는 즐거움을 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 파리바게뜨 '5월 가정의 달 기획제품' 30종

‘감사와 사랑이 빛나는 5월(You Are My Sunshine)’을 주제로 기획했다. 

먼저 △케이크 상단의 상어인형 장식을 누르면 '상어가족 노래'가 흘러나오는 ‘노래하는 핑크퐁과 상어가족의 피크닉’ △케이크 위의 콩순이 장식에서 흥겨운 '공룡송(song)'이 흘러나오는 ‘콩순이 공룡송케이크’ △휴대전화 불빛을 비추면 뽀로로와 크롱 장식이 춤을 추는 ‘이집트에 간 트래블러 뽀로로’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캐릭터와 협업한 제품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부드러운 생크림과 산딸기&딸기퓨레를 조화시킨 스폰지 케이크에 반짝이는 금박을 얹은 ‘샤이닝플라워케이크’ 등 가정의 달을 상징하는 꽃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제품도 선보인다. '피치블라썸롤' '제주한라봉&딸기요거트 케이크' 등 과일을 활용한 롤케이크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기념해 인기 캐릭터와 협업하고 제철과일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특별한 날을 의미있게 보낼 수 있는 이색 실속형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맥도날드 '아이스 칠러 음료' 3종

9월까지 판매하는 여름 시즌 한정제품이다. 복숭아·애플망고·딸기바나나 등 3가지 과일 맛으로 준비했다. 과즙과 얼음을 최적의 비율로 갈아, 풍부한 과일 맛과 사각거리는 얼음의 청량감으로 무더운 여름 갈증 해소에 제격이다.
 

‘복숭아 칠러’는 여름철 대표 과일인 백도 복숭아의 향긋함과 화사한 분홍빛 색상으로 눈과 입을 모두 즐겁게 하며, ‘애플망고 칠러’는 열대 과일의 여왕인 망고 품종 중에서도 과즙이 풍부하고 당도가 높은 애플망고 과즙을 담아 휴양지에서 맛보았던 아찔하게 달콤한 맛을 선사한다. ‘딸기바나나 칠러’는 딸기의 상큼함과 바나나의 부드러운 달콤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맥도날드 마케팅 관계자는 “지난해 선보인 자두 칠러를 향한 고객의 호평과 더욱 다양한 맛에 대한 기대에 보답하기 위해 아이스 칠러 음료 라인업을 강화했다”며 “상큼한 과일 맛의 맥도날드 아이스 칠러 음료 4종으로 올해 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리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크리스피 크림 도넛 '과일스무디' 4종

딸기 특유의 달콤함을 살린 '스트로베리'와 대표적인 여름 열대과일 망고를 활용해 달콤함이 인상적인 ‘망고’, 비타민 가득한 ‘레모네이드’, 상큼한 맛이 돋보이는 '블루베리'로 구성했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 관계자는 “깔끔하고 상큼한 단맛을 선사하는 과일을 활용해 신선한 스무디를 출시하게 됐다”며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비타민 가득한 과일 스무디와 함께 활력 충전하는 시간 가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bora@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