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친화성 높인 서비스로 높은 점수

 

[서울와이어 염보라 기자] NH농협생명은 지난 19일 열린 제5회 아시아 태평양 스티비상에서 자사 온라인보험 웹사이트가 '기업 웹사이트 혁신 분야 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2002년 설립돼 올해 16회째를 맞는 스티비 어워드는 전세계 기업의 성과 및 사회 기여도 등 비즈니스 분야 전체를 다루는 세계 유일의 시상식으로, 국제 비즈니스 분야 오스카상으로 불린다. 

지난해 12월 4일 오픈한 NH농협생명의 온라인보험 웹사이트는 PC·테블릿·모바일 환경에서 모두 구현 가능한 반응형웹(Responsive Web) 형태의 홈페이지다. 웹사이트 메인화면에서 모든 온라인보험 상품의 보험료를 계산하고 결과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사용자 편의성에 맞게 쉽고 편리한 UI/UX을 전략적으로 구현했다는 점에서 평가를 받았다.
 

서기봉 NH농협생명 사장은 “타사 대비 늦게 온라인보험 서비스를 시작한 만큼, 혁신과 새로움을 가지고 고객에게 가장 쉽고 편리한 웹사이트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던 부분이 수상의 결과로 잘 반영된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서 사장은 NH농협생명 온라인보험 1호 가입자로 온라인보험 구축부터 완료까지 꾸준한 관심을 보였으며, 취임 이후 핀테크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으로 ‘NH농협생명의 디지털 금융시대를 열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bora@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