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실 키웰 부평점 “피부 노화의 주범 ‘자외선 A’, 왜 5~6월에 강할까?” - 서울와이어
피부관리실 키웰 부평점 “피부 노화의 주범 ‘자외선 A’, 왜 5~6월에 강할까?”
피부관리실 키웰 부평점 “피부 노화의 주범 ‘자외선 A’, 왜 5~6월에 강할까?”
  • 정시환 기자
  • 승인 2019.05.16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웰 제공
키웰 제공

 

[서울와이어 정시환 기자] 햇볕이 뜨거워지면서 전국적으로 자외선 지수와 오존 농도가 높아진 가운데, 우리 피부에도 적색경보가 켜졌다. 겨울철 차고 건조한 공기와 미세먼지를 지나오며 예민해져 버린 피부가, 강한 자외선에 노출되며 피부 노화와 잡티 생성 속도를 부추기고 있는 것이다. 특히, 요즘과 같은 봄철은 겨울에 비해 야외 활동이 잦아지는 계절인 만큼, 자외선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자외선(UV)은 체내에 비타민 D를 합성하고, 살균 작용을 하는 등 이로운 역할을 하지만 동시에 피부 노화와 각종 질환의 원인이 된다. 자외선 빛의 파장의 길이에 따라 A, B, C 3가지로 나뉘는데, 자외선 C의 경우 대기의 오존층에서 대부분 흡수되기 때문에 지표면에 도달하는 양이 많지 않다. 지표면까지 도달해 피부를 괴롭히는 건 자외선 A와 자외선 B이다.

 

파장 길이에서도 차이가 나지만 자외선A와 자외선B는 성질이 여러모로 다르다. 자외선A는 일년 중 가장 강한 시기가 5월인데 자외선B는 7~8월이 최고점이다. 자외선A는 5~6월의 강도가 연평균의 3배에 이르는 반면 자외선B는 7~8월이 연평균 5배에 이를 정도로 여름에 집중된다. 그렇다면 자외선은 피부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우선, 피부 속에는 ‘콜라겐 섬유’가 들어있다. 콜라겐은 피부 안쪽에서 피부를 탱탱하게 잡아주는 ‘끈 다발’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콜라겐이 줄어들면 이 끈 다발이 끊어지면서 피부가 늘어지고 주름이 잡히는 것이다. 피부 속 콜라겐은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줄어들지만, 자외선 때문에 줄어들기도 한다. 자외선은 콜라겐 합성을 억제하고, 피부에 염증을 일으켜 간접적으로 콜라겐을 파괴한다.

 

자외선 A가 ‘노화 자외선’이라는 별명을 가진 건, 콜라겐이 피부 표피 아래 진피에 있기 때문이다. 자외선 B는 피부의 가장 바깥 부분인 표피까지 침투하는 반면, 자외선 A는 콜라겐이 위치한 피부 진피 층 깊숙한 속까지 침투해 멜라닌 색소를 자극, 검버섯, 기미 등 잡티를 만들고, 콜라겐 파괴와 잔주름 생성에 영향을 미친다. 특히, 건조한 공기로 인해 주름이 유발되기 쉬워 피부 노화가 빠르게 진행된다.

 

지외선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옷과 모자, 선글라스 등으로 햇볕에 살갗이 노출되지 않도록 최대한 가리되 노출되는 피부에는 자외선차단제를 바르라고 전문가들은 권한다. 자외선 차단제를 고를 때 자외선B는 'SPF', 자외선A는 'PA'를 보면 된다. SPF 지수는 50까지 표시할 수 있고 그 이상은 '50+'로 표시하는데 SPF 수치가 높을수록 자외선B 차단효과가 큰 제품이다. PA 등급은 PA+, PA++, PA+++의 3단계로 표시되고 +기호가 많을수록 자외선A 차단효과가 큰 제품이다. 외출하기 20~30분 전에 자외선 차단제를 쓰는 게 좋으며 지속해서 덧발라 주면 효과를 제대로 얻을 수 있다.

 

식품 섭취도 피부 건강 회복에 중요하다. 풍부한 미네랄과 비타민을 가진 수박과 오이는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 공급을 해줄 뿐만 아니라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주고, 산화방지 성분이 가득한 베리류와 오렌지, 자몽, 레몬 등도 노화 방지에 효과적이다.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키는 리코펜이 풍부한 토마토와 피부세포를 촉촉하고 탱탱하게 유지시키는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를 섭취하는 것도 탱탱하고 탄력 있는 피부 유지에 도움을 준다.

 

또한, 자외선을 피하기 위해 너무 진한 화장은 자칫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알코올과 고지방음식, 당분이 많은 음식을 피하고 오일 성분이 많은 보습제, 화장품 사용은 모공을 막을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 피부 보호에 도움이 된다.

 

다가오는 여름철을 대비해 전문가에게 수분케어, 미백케어, 탄력케어를 중점으로 피부관리를 받으면 더욱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에스테틱 피부관리실 키웰에서는 건조한 피부와 주름, 탄력이 떨어진 피부에 수분, 리프팅, 재생의 3요소로 얼굴의 균형감을 채워서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피부 볼륨감을 업그레이드 해주는 ‘채움 시스템’을 진행하고 있다.

 

팔자주름 개선에 탁월한 효력이 있는 ‘이온 매트릭스’ 프로그램부터LED 컬러테라피를 통해 노폐물 배출과 근육 이완까지 경험할 수 있는 'G-LED' 리프팅 트리트먼트 프로그램, 피부 자가 면역력을 회복시키는 '안티 더스트(Anti Dust)' 프로그램 외에 뷰티 컷(Beauty-Cut) 프로그램, 브이 3 에이지 (V3-Age) 프로그램, 비비드 컬링(Vivid Curling) 프로그램 등 체계적인 맞춤 관리가 가능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

 

한편, 키웰은 피부건강검진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교차가 크고 자외선이 강한 날씨에 피부가 손상되지 않았을지 걱정이 되는 고객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키웰은 4월 오픈된 송도점을 포함해 안양 범계점, 인천 구월동점, 인천 부평점, 수원 인계동점, 분당 서현점을 운영하고 있는 에스테틱 피부관리실이다.

 

home@seoulwir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