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대구 소상공인 위한 창업 아카데미 열어 - 서울와이어
KB국민은행, 대구 소상공인 위한 창업 아카데미 열어
KB국민은행, 대구 소상공인 위한 창업 아카데미 열어
  • 염보라 기자
  • 승인 2019.05.17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와이어 염보라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16일부터 1박2일 일정으로 대구시 청년센터에서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KB국민은행·중소기업중앙회·대구신용보증재단·대구청년창업센터가 공동 주최하고 금융감독원이 후원했다.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는 지역 내 예비창업자와 창업 후 6개월 미만의 소상공인 등 경영애로에 직면한 실수요자를 대상으로 하는 무료 창업강좌다. 배출한 수료생만 2017년부터 현재까지 250여명에 달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각 분야의 전문강사가 상권 및 입지분석 활용방안, 창업자가 알아야 할 노무·세무 관리, SNS 마케팅 전략 등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창업 전문가가 ‘1:1 현장 컨설팅’을 운영하며 금융지원상품과 다양한 전문분야의 경영컨설팅을 제공했다. 이 자리에서 금융감독원은 대출·보증상품과 신용회복제도 등을 안내하기 위한 ‘자영업자 금융애로 현장상담’을 실시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오는 하반기에는 인천과 부산지역에서도 창업아카데미를 개최할 예정”이라며 “특히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KB 소호 멘토링스쿨(2기)’프로그램을 통해 창업 준비와 사업장 운영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소상공인에게 한 발 더 가까이 다가서겠다”고 말했다.


bora@seoulwire.com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