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말 상용화 예정

 

[서울와이어 이지은 기자] KT는 정보보안∙금융 IT 서비스 전문기업 이니텍과 ‘KT 블록체인 통합인증(SSO)’ 솔루션을 공동 개발했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솔루션은 KT 블록체인 기술과 이니텍의 인증 솔루션 '이니세이프 넥세스'를 융합한 제품으로, 이달말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 기존 이니세이프 넥세스 고객은 제품 업그레이드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이니세이프 넥세스는 웹, 클라이언트/서버, 모바일 등 다양한 업무 환경에서 통합 인증을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KT 블록체인 통합인증 솔루션을 통해 인증정보와 계정정보가 블록체인에 분산 저장된다.

블록체인 저장 정보는 각 노드에 실시간으로 공유되기 때문에 백업을 위한 서버 이중화 비용이 절감되고 블록체인 노드 간 상호 데이터 검증이 돼 보안성이 향상된다. 또 데이터 저장 솔루션 운용이 불필요해져 관리 효율성도 높아지는 장점이 있다.

KT는 올해 블록체인 센터를 출범하고 블록체인 적용분야를 확대하고 있다. 향후 블록체인 통합인증 솔루션이 기업의 통합 인증뿐 아니라 다양한 영역에서 신분증을 대체할 수 있도록 적용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서영일 KT 융합기술원 블록체인센터장은 “이번 이니텍과의 통합인증솔루션 공동 개발은 인증 분야까지 KT 블록체인 적용을 확대한 또 하나의 블록체인 상용화 사례”라며 “KT는 앞으로 블록체인 적용을 산업 전반으로 확장해 4차산업혁명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