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천안 타투샵 '엑슬타투' 이광철 대표 - 서울와이어
[인터뷰] 천안 타투샵 '엑슬타투' 이광철 대표
[인터뷰] 천안 타투샵 '엑슬타투' 이광철 대표
  • 정시환 기자
  • 승인 2018.04.25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슬타투 이광철 대표
엑슬타투 이광철 대표

 

[서울와이어 정시환 기자] 추운 날씨가 저만치 물러가고 어느덧 꽃이 피는 따뜻한 계절, 봄이 무르익고 있다. 곧 여름이 올 것만 같은 노출의 계절을 준비하기 위한 대중의 움직임도 활발해지기 마련. 특히 노출의 계절이라 하면 단연 타투를 떠오르게 된다. 예전과 다르게 많은 사람들이 타투를 접하며 패션 아이템처럼 자신을 꾸미는 방식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에 더욱 정확하고 재미있는 타투 이야기를 듣고자 천안 타투샵인 ‘엑슬타투’를 방문했다. 천안시 두정동에 위치한 엑슬타투는 11년 경력과 다양한 스타일을 겸비한 타투이스트들이 함께 근무하고 있다.

 

영국 골목길의 멋진 카페를 떠 올리게 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대기실과 고객상담실, 각 타투이스트들의 작업실 등이 갖춰져 있는 것이 돋보인다.

 

Q. 타투작업은 어떻게 진행되는가?

 

A. 아무래도 평생 몸에 간직하게 되는 타투인 만큼 정확한 상담과 세심한 진행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엑슬타투는 도안 상담실을 따로 두었다. 상담 후 고객이 원하는 도안으로 디자인 작업이 진행된다. 그리고 고객이 디자인을 확인하게 되면 작업에 들어간다. 빠르면 당일에 끝나지만 디자인에 따라 시일이 오래 걸리는 경우도 있다.

 

Q. 타투를 하는 고객들은 주로 어떤 목적을 두고 있는가?

 

외국은 타투가 일상화되어 있는 반면 우리나라는 아직 타투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가 존재하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최근에는 다수가 패션의 일부로 인식하면서 패션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고객들이 아름다움을 추구하기 위해 타투를 하고 있다. 미니타투, 레터링타투 등을 통해 나만의 미적 감각을 표현하는 패션타투 고객들이 늘어났다. 

 

Q. 타투도 여러 스타일이 있는데 차이가 있나?

 

A. 타투도 하나의 그림이라고 생각하면 편하게 이해할 수 있다. 그림에도 동양화, 서양화, 팝아트 등이 있듯이 타투도 같은 맥락이다. 경력의 깊이에 따라 고객 개개인의 니즈를 잘 충족시킬 수 있다. 따라서 자신이 받고 싶은 스타일이 있다면 그 분야에 오랜 기간 작업해 온 타투이스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천안 타투 ‘엑슬타투’는 여러 타투이스트들이 각자의 전문 분야를 가지고 작업을 해왔기 때문에 다양한 스타일의 작업이 가능하다.

 

Q. 노출이 심한 부위에 타투를 할 경우 어떻게 진행되나?

 

A. 최근에는 작업하는 신체 부위도 다양해졌다. 엑슬타투에서는 타투이스트들마다 작업 룸이 배치되어 있어 노출이 심한 부위도 불편함 없이 작업할 수 있다. 여성 고객인 경우 여성 타투이스트가 2명 배치돼 있어 편안한 작업이 가능하다.

 

Q. 타투작업을 하면서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A. 위생이나 청결은 기본이다. 고객이 원하는 타투 스타일을 정확히 파악하여 원하는 그 이상의 작품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작업도안이 나오기 전부터 작업 후 발색과정까지 신중히 작업한다. 이러한 전 과정을 세심하게 체크하는 것이 핵심이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A. 엑슬타투를 믿고 이용해 주시는 분들에게 만족스러운 작업물을 통해 신뢰감으로 보답하고 싶다. 고객님들께 감사를 드리며 큰 믿음이 가는 엑슬타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home@seoulwir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