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리운전 입금서비스 | CU
 
[서울와이어] CU(씨유)는 대리운전 호출 앱(App) ‘콜마너’와 손잡고 ‘CU 대리운전 입금 서비스’를  3일부터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콜마너’는 국내에 약 5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대리운전 호출 서비스 앱 운영사로, 손님들의 대리운전 콜을 기사와 연결 시켜주는 배차 역할부터 정산에 이르는 일체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대리운전 호출 서비스는 대리운전 기사가 휴대폰에 호출 앱을 설치하고 콜을 완료할 때마다 대리 요금을 입금하면 콜 연결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이 정산되어 포인트로 쌓이는 방식이다. 대리운전 기사는 이렇게 적립된 포인트를 추후 현금으로 출금한다. 

심야에 근무하는 대리운전 서비스의 특성상 대리요금 입금이 필요할 때 은행 365코너의 ATM을 주로 이용하지만 이는 접근성이 떨어지고 운영시간 제한이 있어 시간에 쫓기는 대리기사에게 불편한 점이 있었다. 

‘CU 대리운전 입금 서비스’는 이를 개선하기 위해 콜마너 앱 안에 바코드를 발급해 전국 1만 2천여 CU(씨유)에서 24시간 간편하게 대리 요금을 입금할 수 있도록 했다.

1만원 단위로 충전이 가능한 ATM과 달리 CU 대리운전 포인트 충전 서비스는 1천원 이상 10만원 이하면 원하는 단위로 입금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바코드 스캔 방식으로 사용도 빠르고 간편하다.

대리요금뿐만 아니라 처음 대리운전 기사로 등록할 때 필요한 보증금 역시 같은 방법으로 입금할 수 있다.

또한, 대리기사들의 편의를 위해 앱에 충전된 포인트로 CU(씨유)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BGF리테일 생활서비스팀 김지회 MD는 “CU(씨유)를 이용하는 다양한 고객 한분 한분에게 꼭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해당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24시간 불을 밝히는 편의점이 대리기사님들의 쉼터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의 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서울와이어 이지혜기자 hy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