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이준석 최고위원(왼쪽)이 2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서울와이어 김하성 기자]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정책위의장 등 주요 당직 인선을 강행하자 바른정당계가 즉각 반발하는등 양측간 충돌로 벼랑끝으로 내몰리는 형국이다.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는 20일 오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새 정책위의장과 사무총장에 초선 비례대표인 채이배·임재훈 의원을 각각 임명했다고 김정화 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공석인 수석대변인에는 초선 비례대표인 최도자 의원이 선임됐다.

   

김 대변인은 "손 대표는 당헌 22조에 따라 최고위원 협의를 거쳐 정책위의장과 사무총장, 수석대변인을 각각 임명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오신환 원내대표를 포함한 바른정당계는 즉각 반발하며 손 대표의 사퇴를 촉구했다.

오 신환 원내대표는 "정책위의장은 원내대표와 호흡을 맞춰야 하는 자리인 만큼 손 대표는 원내대표와 이견 조율을 하는 게 상식"이라며 "오늘 긴급히 안건을 상정해 날치기 통과하려는 것은 옳지 않다"고 비판했다.

 

바른정당 출신인 이준석 최고위원도 기자들과 만나 "협의가 아니라 통보였다. 협의라는 당헌·당규 용어를 강행해도 된다고 자의적으로 해석한 것"이라며 "당헌·당규에 대한 심각한 위반"이라고 반발했다.
   

바른정당계 반발과 관련.지명직 최고위원인 문병호 전 의원은 "최고위원들은 당헌부터 읽고 회의에 나와라. 긴급한 사안을 제외하고는 당 대표가 의안을 선정하게 돼 있다"며 손 대표 이날 인선에 대해 엄호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