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CI

 

[서울와이어 염보라 기자] KB증권은 부동산투자에 관한 상담·자문에서 매매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부동산투자자문업을 본격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부동산투자자문업은 자문계약을 맺은 고객에게 기본적인 부동산 매입·매각은 물론 부동산 관리와 개발 등 전반적인 부동산투자에 대한 조사·분석·투자제안 등 자문서비스를 제공하고 일정 금액의 수수료를 수취하는 것을 말한다.
 

면밀한 분석을 통해 다양한 투자대안을 제시하고 실제 매매·임대·개발까지 자문을 수행하는 등 자문분야가 크게 확대된다는 점에서 특정 부동산 투자 등 비교적 간단한 요청을 해결했던 기존의 부동산투자상담과 큰 차이가 있다.

KB증권은 부동산투자자문업 본격 시행을 위해 지난 9일 국내 최대 상업용부동산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한 리얼티코리아와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한 바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전문부동산기업들과의 자문 네트워크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형일 KB증권 WM총괄본부장은 “은행·증권 협업을 통한 KB금융의 부동산 투자자문 역량은 전문인력 및 네트워크, 관련 인프라와 노하우 등 모든 면에서 높은 수준을 자랑한다”며 “부동산 거래의 안정성 확보와 합리적 투자의 길을 제시할 수 있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증권의 부동산투자자문 서비스는 영업점에서 자문을 신청하고 부동산 전문 인력과의 상담 및 투자권유문서 작성 후 자문계약을 체결해야 제공 받을 수 있다.

bora@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