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와이어 정시환 기자] 백메가 초고속인터넷 및 기가인터넷(500메가, 1기가)과 IPTV결합상품이 필수가 된 현재, ‘LG∙SK∙KT 인터넷가입 현금사은품지원 인터넷비교사이트’에서 통신사변경으로 신규가입 시 인터넷가격 비교는 물론 TV결합상품 가족할인을 자신에게 적합한 인터넷 결합상품으로 선택할 수 있게 통합 비교추천이 가능하고 인터넷변경설치 현금사은품 지원까지 하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이와 더불어 오는 6월 6일 인터넷단통법이 시행예정인 가운데 올레KT∙SK브로드밴드∙LGU플러스 인터넷가입 가격 비교사이트 이용문의가 빗발치고 있다.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심사통과 정식 온라인대리점 ‘당현함’ 관계자는 “인터넷설치현금 사은품이 널리 알려지면서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추세”라는 한편, “6월에는 인터넷 단통법까지 예고되어 막바지 인터넷 신규가입∙설치∙변경 현금사은품지원을 받기 위한 사람들이 몰리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어떤 가입처를 통해 인터넷을 설치해도 본사 할인 혜택은 동일하기 때문에 모든 통신사의 인터넷 상품을 비교할 수 있고 많은 현금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가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인터넷단통법이 적용되면 방통위가 정한 시장 평균 금액의 ±15%까지만 지원 가능하다. 이에 따라 이용자 차별에 해당하지 않는 경품의 범위는 25만5천원~34만5천원선이 될 것으로 업계는 예상하고 있다. 이는 자문처인 ‘당현함’에서 인터넷가입현금지원으로 지급되는 사은품의 절반 정도 수준인 것으로 파장이 예상된다.
 

‘당현함’은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높은 사은품을 지원하고 있어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으로 인지도를 쌓은 한편, 약속한 인터넷현금사은품을 ‘설치 당일지급’해 그동안 약속된 현금사은품지원에 시일이 걸려 소비자가 불안해하는 불편함을 개선해 주목 받고 있으며, KT•SK•LG 인터넷가입설치•변경 및 IPTV결합비교 ‘통합 상담 서비스’를 통한 맞춤 인터넷추천으로 불필요한 인터넷요금을 줄일 수 있도록 해 소비자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이와 함께 매일 사은품지급 명단을 공개, 실제 이용자 후기 등 다양한 사례를 통한 규모와 우수성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최근 인터넷가입과 함께 IPTV결합 상품, 모바일결합 할인까지 알아보는 소비자 추세에 맞춰 인터넷통신사 3사 통합 상담 서비스가 가능한 전문 상담원을 배치해 개인별 맞춤 상담으로 최적의 인터넷 속도와 IPTV비교추천이 가능, 과도한 인터넷 요금이 발생하지 않도록 돕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당현함’ 공식 카페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om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