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토아 - 제주경제통상진흥원, “제주 중소기업 제품 판로 확대 나선다” - 서울와이어
SK스토아 - 제주경제통상진흥원, “제주 중소기업 제품 판로 확대 나선다”
SK스토아 - 제주경제통상진흥원, “제주 중소기업 제품 판로 확대 나선다”
  • 송은정 기자
  • 승인 2019.05.23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스토아 창립 1년만에 전국구 디지털 홈쇼핑으로 성장 / 사진제공=SK스토아
사진제공=SK스토아

 

 

[서울와이어 송은정 기자] SK스토아가 지역 경제 활성화에 발 벗고 나섰다.


SK스토아는 제주경제통상진흥원과 ‘제주도 중소기업제품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은 제주도 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 및 성장 발전을 지원하는 경제통상 전문기관이다.


양사는 제주도 내 중소기업 및 사회적 기업 생산품의 경쟁력 강화와 판로 확대를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은 도내 중소기업과 사회적 기업들이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판로 확대를 할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한다.

 

SK스토아는 제품 품질 및 가격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제주지역 중소기업의 홈쇼핑 방송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SK스토아는 특히 품평회를 통해 중소기업을 선발하고 제품 컨설팅을 통해 상품 기획부터 판매까지 다각적인 지원에 나선다.

 

이를 통해 경쟁력 있는 스타 상품을 발굴하고 고객들이 해당 제품을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는 채널을 제공함으로써 향토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한 첫 단계로 SK스토아와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은 지난달 29일부터 지난 14일까지 2주간 제주 중소기업 및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SK스토아 방송지원 참여기업’을 접수 받았다.

 

그리고 이들 기업을 대상으로 협약식 당일인 23일 오전 10시부터 3시간 동안 1차 품평회를 진행한다.


제주도 내 30여개 기업이 신청한 이번 품평회에는 제주도를 기반으로 한 농ㆍ축ㆍ수산물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이 올라와 눈길을 끌었다.


SK스토아와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은 이 중 12개 기업을 선정해 오는 29일 2차 품평회를 갖고 최종 5개사 제품을 선정한다.

 

올해 하반기 SK스토아 방송으로 이들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제주경제통상진흥원 문관영 원장은 “SK스토아와의 협력을 계기로 다양한 홍보 판매 채널을 보유한 대기업들과 협력 관계를 구축해 제주 기업들에게 새로운 판로 기회를 제공하는데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SK스토아 신양균 지원본부장은 “제주 중소기업 제품 중 잠재력 있는 우수 상품을 발굴해 이들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히며 “이를 통해 제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선순환 구조가 고착될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다”고 전했다. 

yuniya@seoulwire.com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