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 직무별 취업컨설팅 및 맞춤형 교육 통해 취업 지원

 

[서울와이어 염보라 기자] KB국민은행은 30일 국방부와 함께 국방전직교육원에서 'KB굿잡 전역예정장병 취업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KB굿잡 취업아카데미는 국민과 동반 성장하는 기업의 사회적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해온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의 의지가 반영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희망 직무별 취업컨설팅 및 맞춤형 교육을 통해 취업을 지원한다.

이날 행사는 별도 전직지원 프로그램이 없는 단기복무 전역예정간부 100명과 취업맞춤특기병 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8시간에 걸쳐 △취업전략 및 직무분석 △입사지원서 작성법 및 컨설팅 △현장면접 대비 롤플레잉 등 구직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마련해 군 관계자 및 군 장병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KB굿잡 취업아카데미의 강점은 매년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 ‘KB굿잡 취업박람회’와 연계해 구직 가능성을 높인다는 점이다.

올해는 다음달 24,25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2011년 ‘KB굿잡’ 출범 이후 올해로 13회를 맞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방문자수 21만명, 일자리 연결 7000명, 5만3000개 이상의 일자리 정보 제공 등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 행사로 거듭나고 있다.

한편 KB국민은행과 국방부는 2012년 ‘전역예정장병 일자리 창출 및 취업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하고 양 기관의 취업박람회 상호 지원, 전역예정장병 대상 취업지원 프로그램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오고 있다.

bora@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