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채굴 시장 활성화, 올인원 채굴 솔루션 기업 기업 마인비(MineBee) 주목 - 서울와이어
암호화폐 채굴 시장 활성화, 올인원 채굴 솔루션 기업 기업 마인비(MineBee) 주목
암호화폐 채굴 시장 활성화, 올인원 채굴 솔루션 기업 기업 마인비(MineBee) 주목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9.05.24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암호화폐 채굴 시장이 되살아나고 있다. 최근 약 일주일간 비트코인은 900만 원대를 횡보하는 모습을 보여줬으나 전반적인 암호화폐 시세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상황이기에 채굴 산업도 활발한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

 

최근 중국에서는 채굴기 중고 제품 가격이 2배로 상승했으며 채굴기 유통업계 1위 ‘비트메인’의 신제품을 구매할 경우 최대 2달까지 소요될 정도로 다시 한번 암호화폐 채굴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암호화폐 및 채굴 시장 활성화에 발맞춰 올인원 채굴 솔루션 기업 마인비(MineBee)는 3가지 사업 모델로 PoW 채굴의 발전과 문제점들을 이상적으로 해결하는 방향을 제안하여 이목을 끌고 있다.

 

먼저, 마인비의 MB Solution (MB 솔루션)은 파트너사의 유저들로부터 수집된 빅데이터를 처리 및 분석하여 채굴의 효율성과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업이다. 이는 안정적인 채산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표준 해시 파워 및 오버클럭 설정값 등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하며 마인비의 파트너사를 이용하고 있는 유저들에게 효과적인 수익 창출 및 운영 방안을 마련할 수 있게 해준다.

 

두 번째 MB Contract (MB 컨트랙트)는 빠르고 저렴하며 유저 친화적인 결제수단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 활용될 수 있도록 open API 로 제공될 결제 모듈이다. 채굴 서비스뿐만이 아닌, P2P 플랫폼, 시장 등 암호화폐 결제 상용화에도 목표를 두고 있다.

 

세 번째 MB Open Market (MB 오픈마켓)은 주요 파트너사 중 하나인 마이닝컴(MiningCom)과 함께 출범시킬 예정이며 채굴장 설립 및 확장, 수익의 다각화를 목적으로 하는 유저들에게 다양한 장비(채굴 기기)를 거래하고 신제품 및 중고제품 가격 비교까지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는 MB 컨트랙트를 통해 결제 가능하게 될 예정이며 채굴 수요가 높아질수록 채굴기 가격이 상승하고 구하기 어려운 만큼 MB 오픈마켓을 기대하는 이들이 많을 것으로 추정한다.

 

이처럼 PoW 채굴 시장의 현 문제점들을 날카롭게 파악하여 수익성, 정보화, 안전성 문제들의 해결책을 제안하여 채굴 산업이 되살아나고 있는 시점에 마인비의 가치는 채굴 산업이 더욱 주목받게 되는 요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