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게 나라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속초는 볼거리가 많은 지역이라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중 한 곳으로 알려져 있다.

 

속초 영금정은 바다를 마주하는 암반 위 구름다리 끝에 세워진 정자 많이 찾지만 구름다리 옆에 있는 바위산 산꼭대기 정자를 닮은 바위를 염금정이라고 불리고 있다.

 

일제 강점기 속초항 방파제를 짓기 골재 채취를 위해 폭파하여 현재는 바위산에서 파도가 몰아칠 때마다 신비한 거문고의 울음소리를 듣을수 없다, 현재 있는 정자는 사람들의 마음을 담아 짓었다고 한다.

 

속초 홍게는 예부터 그 지역를 대표하는 명물로 알려져 있다. 이 중 영금정의 여행지로 꼽는다면 속초 홍게 맛집 '홍게 나라'가 있다.

 

홍게 나라의 4인 홍게셋트 메뉴는 홍게 5 마리에 게딱지밥 3개 게라면 2개로 주문할 경우 푸짐한 곁들이  찬과 함께 여행자들의 식욕을 자극하는 요리를 선보이며, 4인 대게 셋트 메뉴는 대게 2마리 딱지밥 3개 게라면 2개로 살이 통통 하게 차오른 대게가 커다란 접시에 먹기 좋게 손질되어 제공된다.

 

홍게 나라 관계자는 “ 살아 숨쉬는 대게만을 이용하여 찜기로 요리 하기 때문에 잡내가 없고 대게에서만 느낄 수 있는 고소한 풍미가 맛볼 수 잇다” 며 “ 창밖을 바라다보면 바다가 한 눈에 들어와 뛰어난 경치를 보며 홍게와 대게 맛을 즐길 수 있다” 고 덧붙였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