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청 전경(사진=양천구)

 

[서울와이어 김수진 기자]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성인발달장애인의 생애주기에 따른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평생교육센터를 연다.

 

구는 오는 30일(목) 오후 2시 양천구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중앙로 181, 지하층 101호) 개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연면적 683㎡의 평생교육센터 내부에는 교육실, 심리운동실, 심리안정실, 샤워실 등 편의시설과 함께 분야별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시설들이 마련되어 있다.

 

이곳에서는 ▲사회적응훈련·직업훈련 등 생활필수과정 ▲통합교과·인문학·기초문해 등 인문교양과정 ▲생활체육·요가 등 건강관리과정 ▲미술·난타·원예 등 창의여가과정까지 성인발달장애인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이 운영된다.

 

평생교육센터는 오는 30일 개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 이날 열릴 개관식에는 김수영 구청장을 비롯하여 국회의원, 시·구의원, 유관기관장 및 센터 이용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축사, 입학증서 교부에 이어 테이프커팅 및 현판제막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양천구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지원센터가 발달장애인을 위한 평생교육의 장이 되어주길 바라며, 앞으로도 양천구는 가족의 돌봄 부담을 최소화하고 지역사회가 함께 그 책임을 나눌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jkimcap@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