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호텔이 '아파트 최상층'에...아파트 꼭대기층의 무한변신 - 서울와이어
고급 호텔이 '아파트 최상층'에...아파트 꼭대기층의 무한변신
고급 호텔이 '아파트 최상층'에...아파트 꼭대기층의 무한변신
  • 최형호 기자
  • 승인 2019.05.28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 센트럴 M4블록에 조성되는 스카이게스트하우스 모습. (사진=금호건설, 신동아건설).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 센트럴 M4블록에 조성되는 스카이게스트하우스 모습. (사진=금호건설, 신동아건설).

 

[서울와이어 최형호 기자] 부유층만을 위해 꾸며졌던 아파트 최상층이 단지 내 입주민들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그동안 호텔 및 고층 빌딩에서나 볼 수 있었던 스카이라운지와 스카이게스트하우스가 아파트에서 잇따라 선보이고 있는 것.

 

최상층은 대개 뛰어난 조망과 희소가치 덕에 펜트하우스나 고급형 주거공간으로 꾸며진다. 최근에는 건설사들이 단지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최상층을 입주민들을 위한 고급 커뮤니티 공간으로 꾸미고 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금호건설과 신동아건설이 세종 4-2생활권에서 분양하는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 센트럴'은 세종시 도시전경과 근린공원 조망이 가능한 최상층에 고급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된다.

 

단지(블록)별 최상층인 M1블록 1104동 29층과 M4블록 904동 29층에는 입주민들이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와 스카이게스트하우스가 마련된다.

 


이 단지는 세종4-2생활권 내 최고층 아파트로 지어지며, M1블록 10가구(전용84㎡ P타입), M4블록 4가구(전용100㎡P1·P2타입)가 복층형 타입의 테라스를 갖춘 펜트하우스로 공급된다. 애견 가족을 위한 펫케어센터, 웰컴센터 등 차별화된 커뮤니티시설도 마련될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상품성이 우수한 설계공모형 아파트로 단지의 품격을 높이기 위해 세종시 도시전경 및 근린공원 조망권이 확보된 최상층을 스카이라운지, 스카이게스트하우스 등 주민들을 위한 특별한 공간으로 꾸밀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광주광역시 서구 화정동에서 분양하는 '광주 화정 아이파크'도 각 단지 최상층에 스카이라운지와 게스트하우스가 배치됐다. 이밖에 주민들을 위한 리프레시 가든, 루프탑 가든, 피트니스가든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달 말 신세계건설이 광주광역시 서구 농성동에서 분양하는 ‘빌리브 트레비체’는 두개 동을 잇는 ‘스카이 브릿지’에 입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시설이 배치될 예정이다. 도시전경이 가능한 스카이 브릿지에는 클럽라운지, 헬스, 사우나 등 고급 커뮤니티 시설이 배치될 예정이다.

 


호반건설이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에서 분양중인 ‘호반써밋 송도’에서도 스카이라운지(아파트 전용)가 마련된다. 이밖에 단지내에는 수영장, 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키즈클럽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고급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아파트는 지역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면서 시세를 주도하기도 한다. 실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최상층에 하늘도서관, 스카이라운지 등을 조성한 서울 서초구 반포동 소재 '아크로리버파크' 전용 84.99㎡은 지난 4월 지역내 최고가인 25억(29층)에 거래됐다.

 

같은 달 반포자이(전용84.94㎡)와 반포미도(전용84.96㎡)는 각각 21억5000만원(21층), 15억(12층)에 거래된 바 있다.     


분양시장에서도 인기가 높다. 이달 경기도 과천 별양동에서 분양한 '과천 자이'는 청계산과 관악산 전경이 가능한 스카이라운지를 조성하면서 큰 인기를 끌었다.

 

이 단지는 특별공급을 제외한 676가구 모집에 7781명이 접수해 평균 11.5대 1의 경쟁률로 전 주택형이 1순위에 마감됐다. 과천시가 2017년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된 이래 최고 경쟁률이다.


이밖에 같은 달 서울 서초구 방배동에서 분양한 ‘방배 그랑자이’와 지난 4월 서울 동대문구에 분양한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192’도 각각 스카이라운지와 게스트하우스 등 고급 커뮤니티시설을 선보이면서 각각 8.17대 1, 4.64대 1로 1순위에서 마감된 바 있다.


권강수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이사는 "최근 건설사들은 호텔에서나 볼 수 있는 고급 커뮤니티시설을 아파트 최상층에 조성하는 등 단지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며 "일본 롯폰기힐스가 도쿄를 한눈에 내다볼 수 있는 전망대로 부가가치를 더 높인 만큼 아파트 최상층의 다양한 상품개발은 앞으로 단지의 경쟁력을 높이는 하나의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