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바른교정치과 수원점 박헌묵 대표원장]

 

[서울와이어 정시환 기자] 교정치료는 치아의 정상적 배열과 기능적 교합의 달성을 목표로 하는 치료이다. 요즘엔 교정치료가 많은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고 예전에 비해 교정치료에 대한 많은 지식을 갖고 병원을 찾아오는 경우도 흔하게 볼 수 있다.

 

교정치료는 2년내외의 긴 치료기간을 필요로 하는 만큼 환자에 대한 여러 가지 자료를 채득하여 정밀 진단을 하게 된다. 치료 전에 치료목표와 치료계획을 꼼꼼히 세우고 치료하지 않는다면 예상하지 못한 많은 문제가 발생되고 치료기간이 길어지거나 목표로 한 치료결과를 얻지 못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정밀한 진단을 통하여 계획된 치료를 진행할 수 있는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치료가 끝난 이후에도 치료결과가 잘 유지되는지 주기적으로 치과를 방문하여 확인하고 주치의의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올바른 선택이다.

 

서울바른교정치과 수원점 박헌묵 대표원장은 “교정 치료 중 주치의가 자주 바뀌거나, 주치의나 진료스텝이 교정치료에 대한 전문적 지식과 경험이 부족한 병원에서 치료를 받게 된다면 환자가 원하는 높은 수준의 치료결과를 기대하기 어렵고 따라서 교정치료를 결심하고 치료를 시작하기 전에 환자나 보호자들이 주의 깊게 봐야 할 점을 몇 가지 뽑을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치과교정과 전문의가 직접 진료를 하는지, 치료 도중 주치의가 바뀌지는 않는지,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기구와 재료를 사용하는지 살펴봐야 하며, 오랜 기간 치과를 방문해야 하는 만큼 치과의 위치나 교통에 관한 부분도 주의 깊게 봐야 할 점”이라고 전했다.

 

수원 팔달구 인계동 씨네파크에 문을 연 서울바른교정치과는 전국 어디서나 수준 높은 교정치료를 받을 수 있는 국내 최대 치아교정 전문 네트워크로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교정과 출신 의료진이 환자를 위한 바른 치아교정을 목표로 진료를 하고 있는 곳으로 서울바른교정치과 의료진은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교정과 단일 의국 출신으로 서울대학교 치과병원과 동일한 진료목표와 진단법, 교정재료와 기구를 사용하고 있다.

 

서울바른교정치과 수원점 박헌묵 대표원장은 보건복지부 인증 치과교정과 전문의로 소아부터 청년, 장년, 노년에 이르기까지 전 연령의 환자들에게 더 높은 수준의 교정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연구하고 정기학술모임을 통해 교류하는 등 지속적으로 노력을 하고 있다.

hom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