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재주인메이 콘서트 포스터(왼쪽), 김가네 가정의 달 공모전 포스터.

 

[서울와이어 염보라 기자] 5월의 대표적인 이벤트인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은 지났지만 외식 프랜차이즈업계의 감사 프로모션은 현재진행중이다. 업계는 아직 남은 5월 감사의 달 기간을 더욱 뜻깊게 보낼 수 있도록 문화 이벤트부터 할인 이벤트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하게 고객 맞이에 나섰다. 

베이커리 브랜드 뚜레쥬르는 이달 30일 엄마와 딸 40쌍을 초대해 소통 강의로 유명한 김지윤 소장의 강의와 딸이 엄마에게 메이크업을 해드리며 친밀도를 높이는 메이크업 강의를 진행한다. 모녀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할 예정. 식사로는 건강하고 신선한 빵으로 만든 뚜레쥬르 샌드위치와 커피를 제공한다. 15일까지 뚜레쥬르 제품을 2만원 이상 구매 후 씨제이원(CJ ONE) 어플리케이션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영화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을 온 가족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이달 31일까지 뚜레쥬르 제품을 2만원 이상 구매 후 CJ ONE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50명에게 Yes24 전용 예매권을 1명당 4매씩 증정할 계획이다. 

커피 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는 오늘(9일) 저녁 8시 '이디야컬처랩'에서 ‘재즈인메이’ 콘서트를 진행한다. 이번 공연에는 국내 대표 트럼본 연주자이자 싱어인 정중화 씨가 이끄는 재즈밴드 ‘정중화퀸텟(Quintet)’이 무대에 오른다. 약 1시간동안 이디야커피랩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감미로운 재즈 선율에 맞춘 실력파 보컬의 노래를 전할 예정이다.

김밥 프랜차이즈 김가네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가정의 달 공모전'을 진행한다. 만 12세 이하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유치부 △저학년부(1~3학년 초등학생) △고학년부(4~6학년 초등학생) 등 3개 부분별로 나눠 접수를 받는다. 주제는 '가족사랑'으로 자유로운 창작 그림을 김가네 본사 마케팅팀으로 우편접수하거나 이메일로 보내하면 된다. 공모마감 기한은 이달 15일이며 결과는 6월 5일 발표 예정이다. 

 

파리바게뜨 가정의 달 프로모션 포스터

 

스테이크 하우스 빕스는 클레이애니메이션 영화 ‘얼리맨(Early Man)’과 함께 가정의 달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달 31일까지 빕스 모든 매장에 ‘얼리맨 포토존’을 설치하고, 사진을 찍어 #빕스#빕스타그램 #빕스얼리맨 해시태그로 SNS에 올리면 참여자 모두에게 무료 에이드 1잔을 제공, 추첨을 통해 샐러드바 이용권·애니메이션 전시 입장권 등을 선물한다. SK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한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한은 11일까지이며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교촌치킨은 방문 포장 고객을 대상으로 웨지감자 증정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총 12만명에게 한정 제공되며 각 가맹점별 선착순 증정 예정이다. 16일부터는 어린이 고객을 위한 '교촌 허니 마스크'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교촌 허니 마스크는 식약처 인증을 받은 아동용 황사마스크로 황사가 오는 봄철, 원활한 가족 나들이를 위한 필수품이다. 포장 및 홀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파리바게뜨는 직장인, 학생 등 이른 아침 식사를 해야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매일 오전 7시부터 10시까지 ‘파리의 아침세트’를 운영한다. 파리의 아침세트는 베이글, 잉글리쉬 머핀, 토스트를 활용한 샌드위치와 아메리카노로 구성해 간편하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15일까지는 1인용 빙수 제품 '컵빙' 3종의 해피앱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해피포인트앱에 접속해 하동말차컵빙, 자두컵빙, 수박컵빙 구매 시 1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감사메시지를 특별하게 전할 수 있는 가정의 달 5월 한정판 케이크 30여종도 만나볼 수 있다. 

피자 브랜드 파파존스는 오는 6월 5일까지 인기 피자에 6000원 할인, 사이드 메뉴에 3천00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세트 메뉴 주문 시에만 중복 적용이 가능하며, 피자는 치즈롤 크러스트 또는 골드링 크러스트 타입으로 선택할 경우 9000원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파파존스 관계자는 "온 가족이 한데 모이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여러 가지 메뉴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세트 메뉴 할인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인기 피자와 사이드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기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bora@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