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와이어 김수진 기자]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첨단과기단지) 2단지 조성사업의 본격 추진을 위해 개별 손실보상이 실시된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첨단과기단지 2단지 조성사업의 손실보상을 6월 10일부터 착수해 이 사업이 본 궤도에 오른다고 29일 밝혔다.

 

JDC는 지난해 11월 첨단과기단지 2단지 보상협의체를 구성한 후 1월부터 약 4개월에 걸쳐 감정평가를 완료하고 지난 28일 이사회에서 손실보상 계획을 승인받았다. 6월 초에 토지주 및 이해관계자 등에 개별 손실보상액을 통보해 6월 10일부터 개별 손실보상 협의를 진행한다.

 

제주시 월평동 24번지 일원에 총사업비 약 3,200억 원, 848천㎡(약26만평) 규모로 추진되는 첨단과기단지 2단지 조성사업은 1단지와 연계해 전기자동차 특구 등 첨단산업에 부합하는 산업단지 조성을 통해 제주지역 첨단산업 경쟁력 강화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예정이다.

 

현재 첨단과기단지에는 카카오 등 126개사가 입주해 약 2,230여명이 근무하며 지난해 말 기준 매출액 약 3조원을 달성했다.

 

문대림 JDC 이사장은 “첨단과기단지 2단지 손실보상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토지주 등과 적극적 소통을 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sjkimcap@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