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 하우징', '신축빌라 분양 시 주의점과 필수확인사항' 제공 - 서울와이어
'에이스 하우징', '신축빌라 분양 시 주의점과 필수확인사항' 제공
'에이스 하우징', '신축빌라 분양 시 주의점과 필수확인사항' 제공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8.05.11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스하우징
에이스하우징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아파트 전세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아파트 전세가 매입에 버금갈 정도라 부담스러워, 합리적인 가격에 내 집을 마련하려는 사람들이 신축빌라분양에 몰리고 있다고 한다.

 

이는 생에 첫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젊은 층 사이에서 합리적인 분양가와 아파트에 버금가는 쾌적한 구조와 환경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걸로 밝혀졌다.

 

하지만 최근 신축빌라 수요가 늘면서 그만큼 허위매물로 소비자를 기만하거나 또는 계약금을 가로채는 불법 중개업체도 늘고 있어 신축빌라를 찾아볼 때는 안전하고 검증된 업체를 알아보는 것이 좋다. 집 구매 경험이 적은 사람들일수록 신축빌라 매매 시 주의가 필요하다는 말이다.

 

일산과 파주를 전문으로 신축빌라를 분양하는 ‘에이스하우징’ 이진용 팀장은 신축빌라 분양시 주의점과 필수 확인사항을 아래와 같이 알렸다.

 

- 신축빌라 분양 계약 시(준공 허가 여부) 소유자와 직접적으로 계약.


직접적으로 계약 못할 시 신축빌라 소유자의 위임장(분양대행계약서라고 함)외에 인감증명서 등을 꼭 필수로 체크.


- 건축물대장을 살펴보고 건물 용도, 불법개조 여부 등을 살피기.


- 등기부등본 상의 전용면적을 확인하여 분양가가 적정 수준인지를 확인.


- 지역 시세보다 지나치게 저렴한 신축빌라 분양은 주의요망(분양 후 문제를 최소화해야 하므로) 불법건축물이나 불법 확장 등 시비에 걸릴 확률이 높아 추후매물 확인 후 정확한 권리 분석과 분양계약서를 작성하는 요령을 사전에 숙지.


- 날림시공이나 부실시공 문제 발생 시 하자보수 예치금 활용 등 대처법 숙지.

 

인생의 첫 보금자리 내 집 마련인 만큼 보다 자세히 면밀하게 알아보고 정확한 정보를 얻을 필요가 있는 분들을 ‘에이스하우징’에서 상세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전문상담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유리하다.

 

더불어 에이스하우징은 고양시 덕양구, 일산동구, 일산서구, 파주시 등의 지역을 신축빌라 계약부터 입주까지 전문적인 컨설팅을 고객의 눈높이에 맞추어 디테일하게 진행하고 있다.

 

pen4136@seoulwir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