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SK그룹 회장이 30일 서울 을지로 SK텔레콤 본사 수펙스홀에서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및 임직원들과 AI·5G 미래상에 대해 토론하는 타운홀 미팅을 가졌다. 사진=SK텔레콤

[서울와이어 유수정 기자] 최태원 SK회장이 SK텔레콤을 찾아 AI와 5G를 발판으로 통신회사를 넘어서 혁신을 이뤄야 한다고 강조했다.

 

31일 SK텔레콤에 따르면 최 회장은 전날 서울 을지로 SK텔레콤 본사 수펙스홀에서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및 SK ICT 계열사 임직원들과 AI, 5G를 주제로 자유롭게 토론하는 타운홀 미팅을 개최했다.

 

이번 미팅은 최 회장과 SK ICT사 구성원들이 5G와 AI가 촉발할 미래 변화에 대한 공감대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했다.

 

최 회장은 “기존의 성공방식을 고수해서는 5G 시대 성공을 보장하기 힘들다”며 “구성원들이 위기의식을 갖고 글로벌 주요 사업자의 업무수행 방식을 그대로 답습하기보다 SK ICT사의 강점을 활용해 차별화를 이뤄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AI 기반의 개인화 서비스에서 중요한 것은 고객 중심적 사고로의 혁신과 고객과의 신뢰 관계 구축”이라며 “좋은 협력 파트너들과 서비스를 진화시킬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 “시대가 급변하는 것은 좋은 기회이자 위협 요소”라며 “우리에게 남은 시간이 많지 않은 만큼 5G와 AI를 발판으로 기존 통신회사를 넘어서 최고의 기업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최 회장이 CEO와 함께 공동으로 임직원들과 경영현안과 미래전략에 대해 소통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yu_crystal7@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