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사내웹진 창간 10주년, 수평적 소통 문화 앞장 - 서울와이어
한화건설, 사내웹진 창간 10주년, 수평적 소통 문화 앞장
한화건설, 사내웹진 창간 10주년, 수평적 소통 문화 앞장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8.05.16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8년 6월 창간해 120호 발행,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임직원간 수평적 소통 이끌어

[한화건설이 발행하는 사내웹진 e뉴스레터의 창간 10주년호 메인화면]
[한화건설이 발행하는 사내웹진 e뉴스레터의 창간 10주년호 메인화면]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한화건설이 2008년 6월 창간해 매월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발행하는 사내웹진 e뉴스레터가 창간 10주년을 맞이했다.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해 첫 발행을 시작한 한화건설 e뉴스레터는 온라인 형태의 웹진으로 국내외 현장 및 본사의 생생한 소식과 임직원들의 다양한 모습을 담아내 왔으며, 임직원 간 소통의 창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화건설 최광호 대표이사는 사내웹진 e뉴스레터 10주년호에 부쳐  “시시각각 변화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조직이 지속성장하기 위해서는 ‘수평적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사내웹진 e뉴스레터에 대한 임직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화건설 e뉴스레터의 발자취를 보면, 지난 10년간 e뉴스레터에는 290여개 건설현장과 팀이 소개됐으며, 등장한 임직원 수는 3,600여명, 임직원들이 본 페이지뷰 수는 180만건에 달한다고 한다.

 

한편,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은 올해 신년사에서 “밀레니얼 세대와 베이비붐 세대가 시너지를 내는 ‘젊은 한화’의 소통문화도 미래경쟁력으로 뿌리내려야 할 것”이라며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한화건설은 임직원간 소통과 경영목표 공유를 위한 ‘사업본부별 경영설명회’, ‘건설현장으로 찾아가는 경영간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할 계획이다.

 

pen4136@seoulwir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