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도 수상자 단체 사진(사진=서울시)

 

[서울와이어 김수진 기자] 서울시는 올해로 68회를 맞이하는 ‘서울특별시 문화상’ 수상 후보자를 6월 3일(월)~7월 26일(금) 공개 모집한다.

 

서울의 문화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큰 시민 또는 단체를 발굴하여 문화·예술인들의 활동을 촉진하고, ‘문화시민도시 서울’의 위상을 높이고자 제정된 ‘서울특별시 문화상’은 1948년부터 6.25 전쟁 기간을 제외하고 매년 수상자를 배출해, 작년까지 총 684명(단체 포함)이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오랜 전통을 지닌 권위 있는 상으로 자리매김하였다.

 

시상분야는 14개 분야(▴학술, ▴문학, ▴미술, ▴국악, ▴서양음악, ▴무용, ▴연극, ▴대중예술, ▴문화산업, ▴문화재, ▴관광, ▴체육, ▴독서문화, ▴문화예술후원)이며, 해당분야별로 개인 또는 단체에게 수여한다.

 

수상자격은 추천공고일(’19.6.3.)을 기준으로, 서울시에 3년 이상 계속하여 거주하고 있는 시민 또는 소재하고 있는 단체이어야 한다. 후보자 추천은 개인 또는 각 분야별 관련기관·단체가 할 수 있으며, 개인이 추천할 경우에는 만19세 이상 시민 10명 이상의 추천서명이 필요하다.

 

접수는 온라인 또는 우편·방문 모두 가능하며, 제출 필요서류는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된 수상후보자는 현장실사 및 공적사실 조사를 거쳐,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공적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자가 선정된다.

 

수상자들의 공적을 축하하는 ‘제68회 서울특별시 문화상’ 시상식은 문화의 달 10월, 시청 다목적홀에서 열리며, 분야별 수상자에게는 공적을 새긴 상패가 수여되고, 수상자와 축하객들을 위한 공연도 펼쳐진다.

 

sjkimcap@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