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강남 세브란스병원서 첫 시행… 대상 병원 확대 방침

 

[서울와이어 김빛나 기자] KB손해보험은 '보험금 간편 청구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보험금 간편 청구'는 병원에서 진료비를 납부한 환자들을 대상으로 기존의 서류 발급 및 청구서 작성 등 절차 없이 인증만 하면 보험금이 청구되는 서비스다. 신촌·강남 세브란스병원을 시작으로 전국 가톨릭성모병원 6곳 등 점차 대상 병원을 확대할 방침이다.

KB손해보험은 해당 서비스 오픈에 앞서 지난 1월 세브란스병원과 헬스케어 플랫폼 업체인 레몬헬스케어와의 3자간 업무제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이후 약 3개월간 개발기간을 거쳐 병원에서 즉시 사용 가능한 시스템을 완성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진료를 받은 뒤 세브란스병원 대표 앱 'My세브란스(신촌)'또는 '강남세브란스' 앱에 접속한 후 '실손보험청구' 메뉴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레몬헬스케어가 개발한 '뚝딱청구' 앱이 연동되며, 간단한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진료내역을 선택하면 보험금 청구가 완료된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병원에서 바로 청구되는 방식의 서비스를 대고객용으로 실시하는 것은 KB손해보험이 최초"라며 "편의성이 대폭 개선됨은 물론 고객 입장에서 청구가 소홀했던 소액 건들까지 자동 청구할 수 있어 금전적 혜택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KB손해보험 장기보상지원부 박재용 부장은 "업계 최초로 시행하는 이번 서비스가 고객만족도를 극대화 시키고 보험사 보상 서비스의 간소화 흐름에 촉진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press@seoulwire.com

​ ​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