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0NY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달걀처럼 매끈한 피부 표현을 위해서는 모공관리가 필수다. 하지만 넓은 모공으로 고민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모공이 넓어지는 이유는 과다한 피지분비가 원인으로 꼽힌다. 또한 피부가 노화됨에 따라 탄력이 저하되는데 이 때 모공을 잡아주던 탄력도 느슨해지기 때문에 모공이 점점 넓어지게 된다. 

 

이렇게 늘어난 모공은 다시 줄이기가 쉽지 않다. 모공이 넓은 사람들은 넓은 모공을 조금이라도 가리려고 모공 프라이머 등 전용 화장품을 사용하기도 한다. 모공이 고민이라면 평소 꾸준한 모공관리가 선행되어야 한다. 가장 먼저 모공 속에 피지가 쌓여 트러블로 발전하지 않도록 모공 브러쉬 등을 활용해 클렌징을 해줘야 한다. 모공이 넓은 사람들은 주로 피지분비가 왕성하기 때문에 세정력 높은 클렌저를 사용한 꼼꼼한 세안이 필수다. 

 

또한 모공축소 및 얼굴 모공 탄력유지를 위해 얼굴의 각질도 꾸준히 제거해 주는 것이 좋다. 특히 신진대사가 원활이 이뤄지지 않는 현대인들의 경우 피부세포가 탈락하고 재생하는 순환과정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모공 속 각질이 쌓이기 마련이다. 일주일에 1~2회 미온수로 모공을 열어준 뒤 스크럽제, 필링제 등을 사용해 각질을 제거해 주면 효과적으로 모공을 관리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는 피부타입에 맞는 기초 스킨케어에 집중해야 한다. 클렌징과 각질제거로 피부 속 피지를 제거하고 피부결을 정돈했다면 기초화장품으로 피부 속에 영양을 공급해 줄 필요가 있다. 피지분비가 왕성한 지성피부라면 산뜻한 수분라인 화장품을 복합성이거나 건성피부의 경우는 유수분 밸런스 유지에 특화된 화장품이 적합하다.

 

 ‘1960NY 피지&모공 케어 2-STEP’은 딥클렌징과 피지·각질케어는 물론 영양공급까지 동시에 할 수 있어 모공축소 전용 화장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전 성분이 천연 유래 성분으로 이루어진 이 제품은 휘핑 클렌저와 신-에이크 타이트닝 크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민감한 피부라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휘핑 클렌저는 식물성 세정성분을 활용하여 민감성, 건성 피부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 저분자 히아루론산을 함유하고 있어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게 해준다. 신-에이크 타이트닝 크림은 끈적이지 않은 제형으로 지성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가능 하다. 뱀독과 유사한 구조의 펩타이드 성분인 syn-ake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거친 피부결을 정돈해 주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장벽을 만들어 모공이 더 확장되는 것을 방지해 준다.

 

pen4136@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