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 MICE 창조아카데미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경희 MICE 창조아카데미는 취업연계교육 무료강좌 개설 등 서울형 창조전문인력 양상을 위한 다양한 산업 분야의 우수인력 양성과정 개설 및 운영을 통해 산업현장 수요에 맞춘 실무자형 전문인력을 양성한다고 밝혔다.

 

이는 청년실업, 인력수급 불균형 문제를 해소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15년도 서울시 창조전문인력 양성사업' 수행 기관으로서 서울형 경희 MICE 창조아카데미가 선정되어 다양한 인력을 양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는 설명이다.

 

한국PCO협회, 한국전시주최자협회, 한국이벤트프로모션협회와 함께 서비스, 정보, 지식 기반 중심의 창조경제 시대로의 변화에 맞추어 MICE 산업이 서울시와 국가발전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현장 맞춤 창조전문인력을 육성하고자 한다는 목적이다. 또한, MICE 전문가를 목표로 하는 인재들 개개인에게 필요한 부분을 함께 해결하고 발전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현장의 지식을 공유하는 기회로 삼고, 취업 후에도 지속적 관리와 재직자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컨벤션 전시이벤트 산업 관련 실무 능력을 개발하고 업무 효율성을 고취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경희MICE채용연계교육과정과 경희MICE Pre-OJT교육과정으로 이루어진다.

 

경희MICE채용연계교육과정은 현장 실무자들의 생생하고 현실감 있는 교육내용으로, MICE산업의 이해는 물론, MICE국제협력 및 국제회의 유치기획 및 호텔컨벤션 운영과 실무를 통해 보다 실질적 산업이해를 돕고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업계 네트워킹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경희MICE Pre-OJT교육과정은 MICE행사 유치 및 비딩 프로세스의 이해는 물론 코엑스 및 킨텍스 MICE관련 센터 현장교육, PPT작성 및 프리젠테이션 스킬업 등 현장에서 직접 활용 가능한 알찬 커리큘럼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경희MICE채용연계교육과정 서류접수는 5월 9일부터 5월 22일 18시까지이며, 면접은 5월 23일에 진행한다.

 

경희MICE Pre-OJT교육과정 서류접수는 5월 9일부터 6월 4일 18시까지이며, 면접은 6월 5일로 예정되어 있다.

 

수강신청은 경희 MICE 창조아카데미 홈페이지 및 문의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pen4136@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