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와이어 이지은 기자] 동국제약은 지난 19일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2018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동국제약은 부모님께 손편지로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효(孝)의 의미를 되새기자는 취지로 2015년부터 5월 가정의 달에 매년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는 4500여명 일반 시민들이 참여했으며 부모님에게 손편지를 쓰고, 이를 즉석 사진과 함께 우편 발송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참가자는 "오랜만에 부모님께 쓰는 편지가 어색하기도 하지만, 편지를 쓰며 부모님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새삼 되새길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국제약은 참가자들이 작성한 편지 수만큼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효(孝)박스'를 적립, 전국 독거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효박스는 어르신들의 구강건강 관리를 위한 치약, 칫솔로 구성돼 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부모님께 편지쓰기는 캠페인 참여자들이 그 의미를 뜻 깊게 생각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행사로, 특히 올해는 이국적인 전경의 탁 트인 야외에서 진행해 호응이 더 좋았다”며 "효와 건강의 가치를 꾸준히 전달하기 위해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을 앞으로도 꾸준히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제약은 2018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 일환으로 독거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응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오는 31일까지 동국제약 홈페이지와 블로그에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참가자 수만큼 ‘효 박스’로 적립돼 독거 어르신들에게 전달된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