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와이어 염보라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25일 오전 명동사옥에서 '명동하나금융어린이집' 착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착공식에는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을 비롯한 그룹 계열사 대표들과 임직원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착공식에 이어 사람 중심 기업문화 선도와 2020년내 100개 어린이집 건립 등 그룹 차원의 휴매니티(Humanity) 기반 사업들에 전 계열사가 적극 동참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보육사업 확대 외에도 일-가정 양립, 휴매니티에 기반한 워라밸 확대를 통한 행복한 직장 구현을 위해 매주 수요일에 운영하던 ‘가정의 날’을 주 2회 수, 금요일로 확대 시행하고 있다. 

관계사인 KEB하나은행도 지난 4월부터 365일 노타이 근무제, 매주 금요일 비즈니스 캐주얼 데이 등을 시행해 수평적이고 창의적인 기업문화, 미래지향적인 혁신기업으로 변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중소기업, 혁신·창업기업과의 상생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며 함께 성장하는 금융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김정태 회장은 “양질의 보육환경 제공과 일-가정의 양립 지원, 나아가 중소기업과 상생발전에 기여하는데 전 계열사 임직원들이 뜻을 같이하게 돼 그 의미가 크다”며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해 그룹 전 계열사가 협력하는 모습이 모범 사례가 되어 사람 중심의 상생문화가 우리사회에 널리 확산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bora@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