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프로젝트 솔루션 랩 2기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경기도와 의정부시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 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가 주관하는 ‘디자인 프로젝트 솔루션 랩 2기’ 프로그램 지원기업을 5월 31일까지 모집한다.

 

디자인 프로젝트 솔루션 랩은 디자인과 졸업 예정자와 취업 준비생, 전문가 그룹이 하나의 팀을 이루고 기업과 매칭되어 기업이 해결하지 못하거나 새로운 발상이 필요한 프로젝트에 디자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디자인 프로젝트 솔루션 랩 1기에는 총 30명의 대학생과 경기 북부 시·군의 11개 콘텐츠 기업이 매칭돼 신제품 디자인 및 홍보·마케팅 등의 프로젝트 과제를 해결했다. 이 과정에서 대학생들은 실무 경험을 쌓으며 취업 역량을 키웠고, 기업은 해결이 필요한 프로젝트의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었다.

 

디자인 프로젝트 솔루션 랩 2기에는 기업과 청년디자이너의 연계를 통한 실무 교육 전문 기업 (주)디피플랫폼이 운영을 맡고 있으며, 해당 사업과 관련한 유사 서비스를 진행한 다수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프로젝트를 이끌어갈 예정이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를 통해 최종 20개의 기업을 선발하며, 최종 선발된 기업에게는 브랜딩, UX/UI, 영상, 제품, 패키지, 기업 홍보 디자인 등 기업의 수요에 맞는 디자인 컨설팅을 비롯하여 참여자 인건비 전액 지원으로 디자인 제작비용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경기 도내 위치한 콘텐츠 관련 스타트업, 소기업, 중소기업이라면 5월 31일까지 경기문화창조허브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접수를 할 수 있다.

 

pen4136@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