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대구는 경상권에서 부산과 함께 큰 규모를 자랑하는 도시다. 이월드, 김광석 다시 그리기 길 등 여러 관광명소가 있으며, 대구에서 시작된 전국 프랜차이즈 맛집이 다수 주목받으면서 양질의 식도락을 즐기기 위한 맛집 여행객들의 방문이 증가하고 있다.

 

더워지는 날씨, 입맛이 없어져 외출해도 딱히 먹고 싶은 메뉴가 없을 때 무난하게 갈 수 있는 곳으로 고깃집이 있다. 고깃집에서는 남녀노소 누구나 취향에 맞춰 갈비, 육회, 삼겹살 등을 먹을 수 있다. 여기에 가격 대비 맛이 좋은 곳이라면 맛집으로 입소문이 나기 마련이다.

 

이에 대구 범어동 맛집 '서울식육식당'은 안창살, 특갈비살, 꽃등심, 양념갈비살 등 다양한 소고기 부위를 즉석에서 손질한 1+ 이상 등급의 한우로 제공해 이목을 끌고 있다.

 

서울식육식당

 

양질의 한우는 부위별 구이 외에도 한우찜갈비, 소고기국, 한우찌개, 한우송이불고기 등으로도 제공하며, 바로 손질해 신선한 사시미와 냉면, 코다리찜, 흑태찜 등 다양한 메뉴로 만족도를 더하고 있다. 특히 한우찜갈비는 서울식육식당만의 노하우로 만든 소스로 맛을 내 대구 찜갈비 맛집으로도 알려지고 있다.

 

고기는 함께 곁들이면 좋은 각종 쌈, 채소와 깻잎장, 상추장, 다시마쌈 등 푸짐한 반찬과 함께 제공하며, 다양한 소고기 메뉴 외에도 코다리찜과 흑태찜이 별미로 주목받고 있다.

 

더불어 최근에는 먹거리에 대한 관심뿐 아니라 식당이 제공하는 편의성에도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는 추세인데, 대구 범어동 소재의 서울식육식당은 넓은 내부공간, 단체석, 깔끔한 인테리어 등 가족 및 단체모임에 적합한 요소를 갖추어 대구 회식장소로도 수요가 높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서울식육식당

 

대구 수성구 맛집 서울식육식당 관계자는 “최근 가정의 달을 맞아 단체 손님 방문이 많은데, 매일 밑반찬을 새롭게 만들고 재료의 신선도에 신경 쓰는 등 만족도를 높이고자 한다. 자칫 신경 쓰기 어려운 부분에도 많은 정성을 기울여 고객들이 꾸준히 찾아주는 게 아닌가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어 “찜갈비, 소고기국 등 포장도 가능한 메뉴는 집에서 즐기기 좋은 한 끼 식사 메뉴로 꼽히고 있으며, 앞으로도 양질의 국내산 재료로만 만들어 신뢰할 수 있는 대구 맛집 베스트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점심으로 먹기 좋은 1인 메뉴로 된장찌개정식, 한우국밥, 갈비탕, 한우불고기뚝배기, 한우육회비빔밥, 냉면을 판매하여 대구 점심 맛집으로도 관심받고 있으며, 된장찌개는 집된장으로 끓여내 구수한 맛을 자랑한다. 이 밖에 예약, 단체석, 포장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