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일출봉 맛집 '성산갯마을식당', 천혜향·감귤 더한 물회로 손님 입맛 사로잡아 - 서울와이어
성산일출봉 맛집 '성산갯마을식당', 천혜향·감귤 더한 물회로 손님 입맛 사로잡아
성산일출봉 맛집 '성산갯마을식당', 천혜향·감귤 더한 물회로 손님 입맛 사로잡아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9.06.15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제주도의 성산일출봉은 바다 위 궁전처럼 웅장함을 자랑한다. 성산일출봉과 어우러진 자연의 경치는 제주 여행 중 한 번은 봐야 할 절경으로 꼽힌다.

 

제주도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인 성산일출봉은 매표소에서 정상까지 약 30분 정도 걸리며, 왕복으로는 1시간이 소요된다. 왕복 1시간의 성산일출봉 관광을 끝낸 뒤에는 제주에서 맛볼 수 있는 신선한 물회, 갈치조림 등의 한 끼 식사를 통해 자연의 맛을 느껴보는 것 또한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다.

 

성산일출봉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한 성산갯마을식당은 특별한 소스로 만든 물회로 제주 자연의 맛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게 하고 있다. 성산갯마을식당의 대표 메뉴는 물회로, 이곳에서는 물회 소스에 천혜향, 감귤 등 과일을 갈아 넣는다.

 

일반적인 제주도 물회는 된장과 고추장으로 소스를 만들지만, 성산갯마을식당은 다른 방법으로 소스를 만들기 때문에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천혜향, 감귤이 더해진 향긋한 소스 맛은 손님들의 호평이 자자하다.

 

물회 이외에도 회덮밥, 갈치조림, 고등어조림 등 제주에서 맛볼 수 있는 신선한 메뉴들이 준비돼 있다. 특히 성산갯마을식당에서는 갈치배를 직접 운영하는 만큼, 신선한 물회와 구이, 조림, 회를 손님상에 내놓는다는 장점까지 지닌다.

 

단품 메뉴도 좋지만, 성산갯마을식당의 세트메뉴는 남다른 가성비를 자랑한다. 갈치조림세트 및 갈치회세트, 고등어조림세트 등이 마련돼 있는데 이는 다양한 맛을 세트로 즐기고자 하는 손님들에게 추천된다.

 

성산갯마을식당은 '해녀식당 갯마을'이라는 이름으로 오랜 기간 손님들을 맞이해왔다. 가게를 확장 이전하며 '성산갯마을식당'으로 상호명을 변경했다. 손님들이 오랜기간 찾아오던 해녀식당 갯마을의 맛은 변하지 않았으나, 대형주차장 등을 완비해 손님들의 편의성을 높여 눈길을 끈다.

 

성산일출봉 맛집 성산갯마을식당 관계자는 "성산일출봉은 제주 여행 중 꼭 한 번 들러야 할 관광 명소로 꼽힌다. 성산일출봉을 다녀온 뒤 성산갯마을식당에 들러 특별한 물회를 맛보시길 바란다"며 "천혜향, 감귤이 더해진 향긋한 소스는 다른 곳에서 맛볼 수 없는 특별함을 안겨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