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다 프리미엄 발표하는 이재웅 쏘카 대표 / 연합뉴스

 

 

[서울와이어 장문영 기자] '타다 프리미엄'이 서울시 택시 인가를 받았다.

 

 

타다 운영사 브이씨앤씨(VCNC)는 11일 타다 프리미엄이 서울시 택시 인가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타다 프리미엄은 택시업계와 협력하는 서울형 플랫폼 택시의 첫 모델이다. VCNC는 이재웅 대표가 운영하는 쏘카의 자회사다.

 

한편 타다는 현재 서울에서 진행 중인 시범 서비스를 이달 내 정식 서비스로 전환할 예정이다.

 

타다 프리미엄은 택시업계와 상생을 위한 서울형 플랫폼 택시의 첫 모델이다.

 

타다의 렌터카 기반 차량호출 서비스인 '타다 베이직'처럼 일대일 즉시 배차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타다 자체 차량이 아닌 개인택시 및 법인택시 차량을 이용한다.

타다는 이용자와 택시기사를 연결해주는 플랫폼만 제공함으로써 수익을 공유한다. 또한 준고급 택시로서 일반 고급 택시보다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타다는 설명했다.

 

타다는 "이번 인가를 통해 서울시 및 택시업계와의 더 나은 상생 모델을 마련했다"며 "이용자들도 합리적 비용으로 더 나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타다는 지난 2월 타다 프리미엄 출시 계획을 발표했으나 지방자치단체의 택시 인가가 늦어지면서 출시가 늦어졌다. 인가 과정에서 서울시가 급격한 수수료 인상 방지를 위해 요구했던 이행 보증금은 최종적으로 없는 것으로 결론 난 것으로 알려졌다.

 

박재욱 VCNC 대표는 "타다 프리미엄은 이용자 편익을 최우선으로 택시 서비스 향상과 고급 이동시장 확대를 위한 택시업계와의 상생 모델"이라며 "앞으로도 업계 및 각계의 의견을 수렴해 더 다양한 상생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타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