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와이어 정시환 기자] 과거의 반려동물들은 애완동물로 칭하며 즐거움을 누리기 위해 사육하는 대상이라는 인식이 강했으나 동물보호단체나 가수와 배우, 스포츠선수 등 유명인들이 인식변화에 힘써온 결과 더불어 살아가는 동물이라는 인식이 자리매김하면서 반려동물로 불리게 되었다.

 

이에 따라 반려동물을 기르는 이들은 1천만 명을 넘어설 정도이며 2018년도 반려동물을 기르는 가구수는 561만 가구로 확대되었다. 반려동물을 기르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일부 분양업체들이 강아지공장, 불법사육장 등의 문제를 일으켰었는데, 이는 사회적인 이슈로 다가오게 되었다.

 

이뿐만 아니라 비양심적인 분양업체들은 반려동물을 기르고 싶어하는 이들의 마음을 기만하는 일까지 일삼고 있다. 처음 반려동물을 기르는 사람들이 연관지식이 부족하다는 점을 악용하여 종을 속여 분양하거나 건강상태가 나쁜 아이들을 분양하는 일까지 발생하고 있다. 특히 건강상태가 나쁜 반려동물을 분양하는 경우에는 금전적, 심리적인 피해까지 야기할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프리미엄 애견샵 ‘차일드독’이 프리미엄 운영정책을 펼치고 있어 믿을만한 강아지분양 업체라는 평을 받으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수원, 대전, 천안 등 평택지역 인근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차일드독’은 생명존중 사상을 기본 소양으로 삼고 운영되고 있어 24시간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직원들이 상주하고 있으며 분양 전 강아지의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고자 첨단 시스템을 도입하여 최적의 온도로 반려동물들이 생활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동물병원과 연계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연계병원을 통해 3대잠복 질병인 파보, 코로나, 홍역에 대한 키트검사는 물론이고 여러 차례에 걸쳐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으며 높은 의료비로 분양을 망설이는 이들을 돕고자 분양전, 후로 연계병원을 이용할 경우 진료비와 입원치료비 등 혜택을 제공하여 있다. 더불어 3대 중대잠복질병에 한하여 1년 보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초보 반려인구를 위해. 24시간 해피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반려동물을 기르는 이들이 돌발상황이 발생했을 떄 미숙한 대처를 실시할 수 있다는 점을 착안하여 실시하는 서비스로 돌발상황의 대처를 돕고 있다. 더불어 연휴 또는 휴가, 장기외출로 인해 강아지를 부득이하게 맡겨야 할 경우 호텔서비스와 기본 케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믿고 맡길 수 있다.

이외에도 프리미엄 애견 분양샵 ‘차일드독’은 다양한 강아지를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우와 비슷한 깜찍한 얼굴에 작은 눈망울이 매력적인 포메라니안은 화이트 포메라니안, 크림 포메라니안, 세이블 포메라니안 등 다채롭게 만나볼 수 있다.

 

털이 잘 빠지지 않아 실내에서 기르기 좋고 깜찍하고 사교적인 성격을 갖고 있어 애교를 잘 부리는 것이 특징인 토이푸들은 크림 토이푸들, 실버 토이 푸들 등 다채롭게 만나볼 수 있다.  명랑하고 활력이 넘쳐 재빠른 프렌치불독을 만날 수 있다.

 

더불어 말썽을 피우지 않아 어디든 데리고 다닐 수 있는 비숑프리제, 애완견으로 꾸준히 사랑받아온 말티즈, 역사가 깊은 견종으로 성격은 온화하며 아이들을 좋아하는 로트와일러, 머리가 좋으며 감정이 풍부하고 사람에 대한 애정도 강한 래브라도 리트리버, 느긋한 성격과 여우와 닮은 외모를 갖고 있는 웰시코기 등 다양한 견종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차일드독은 자체 전문 배송팀을 운영하고 있어 전국 어디든 안전한 분양이 가능해 다양한 강아지들을 전국 어디서나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다년간 탄탄한 운영을 펼친 차일드독은 성공 창업지원 시스템을 통해 예비 창업주들에게도 호평받고 있다. 그간 축적한 데이터와 노하우를 토대로 면밀한 상권분석을 진행하여 지역상권 및 점포 입지조사를 꼼꼼하게 실시하고 있으며 오픈 후 매니저 교육지원 운영에 필요한 요소들을 빠짐없이 교육하고 있다.

 

더불어 고객 응대나 강아지 관리 등 매장 운영이 익숙하지 않은 점주들을 위해 2주간 발령까지 진행하고 있다.

 

끝으로 ‘차일드독’ 관계자는 “반려동물을 가족이자 친구로 생각하며 운영한 결과 프리미엄 애견 분양샵으로 불리게 되었으며 프렌차이즈 문의도 쇄도하고 있다”며 “현재 초기비용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인테리어 비용, 가맹비 면제, 로열티 면제를 제공하고 있으며 해당 지원 혜택은 3호점까지 지원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어 “무심한 프랜차이즈 가맹본사가 아닌 점주들과 지속적인 상생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며 창업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대표번호나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hom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