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미리 금계찜닭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올해도 음식과 관련된 ‘먹방(먹는 방송)’, ‘쿡방(요리하는 방송)’의 열기가 뜨겁게 이어지며 “한끼라도 제대로 된 곳에서 맛있게 먹자”라는 인식이 외식 트렌드마저 변화시키고 있다. 가볍게 끼니를 때울 수 있는 간편 가정식이나 편의점 도시락의 인기도 늘었지만, 한편으로는 외식만큼은 제대로 갖춰진 맛집을 찾아서 ‘만족스러운 배부름’을 추구하고 있는 것이다.

 

이렇듯 음식 소비를 단순한 ‘끼니 때우기’가 아닌 ‘문화 누리기’로 접근하는 이들이 늘어나며, 미식(맛집)을 찾아다니는 ‘미식 유목민’ 역시 증가하는 분위기다. 더불어 소셜미디어(SNS) 사용의 확산으로 ‘인스타그래머블’이란 신조어도 생겼는데, 이는 ‘인스타그램’과 ‘할 수 있는’이란 뜻의 영단어 ‘able’을 합친 말로 자신의 계정에 올리고 싶을 만큼 예쁜 음식 또는 장소를 제공하는 곳을 찾아다니는 이들로,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이렇듯 시각적 요소와 함께 만족스러운 맛까지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해 화려한 플레이팅과 예쁜 인테리어, 거기에 맛까지 맛집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경기도 의정부시 소재 ‘일미리 금계찜닭’이 눈길을 끈다. 이곳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찜닭 요리에 치즈 등 다양한 식재료를 가미한 퓨전 메뉴들을 제공하는 의정부 신곡동 맛집이다.

 

일미리 금계찜닭의 대표 메뉴 ‘구름 치즈 찜닭’은 국내산 냉장육만을 사용해 만들어낸 짭짤한 찜닭 위에 고소한 100% 자연산 치즈를 듬뿍 얹어내 오븐에 구워 만든 이색적인 레시피가 특징이다.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의정부 신곡 구름 치즈 찜닭은 짭조름하면서도 매콤한 끝 맛으로 풍부한 감칠맛을 자아낸다. 함께 곁들여진 풍성한 양의 치즈는 고소하고 깊은 맛은 물론, 화려하고 독특한 비주얼을 자랑해 SNS에서 의정부 맛집 추천 리스트에 오른 바 있으며, 인스타그래머블 사이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다.

 

구름 치즈 찜닭 외에도 닭고기 특유의 쫄깃함과 안동 찜닭의 짭짤한 맛을 살린 ‘금계찜닭’, 달콤한 고구마무스와 짭짤한 베이컨이 들어가 단짠 조합이 특징인 ‘베이컨드러가스무스’, 한국인의 입맛을 공략한 중독적인 매운맛의 ‘고추장 찜닭’과 ‘신불 찜닭’ 등 이색적인 퓨전 찜닭 요리를 즐길 수 있으며, 찜닭 국물과 함께 곁들여 먹기 좋은 담백한 맛의 ‘계란밥’은 의정부 금오동 맛집의 별미로 꼽힌다.

 

업체 관계자는 “매장에 들어오자마자 카페에 온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깔끔한 인테리어와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전철 역에서 1분 거리로 지리적 접근성이 뛰어나 많은 분들이 의정부 데이트코스, 의정부 모임 장소로 이용해주신다. 오랜 연구 끝에 고안해 낸 비법 양념과 국내산 냉장육으로 질 좋은 찜닭 맛을 유지하고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 요리를 맛볼 수 있어 가성비뿐만 아니라 가심비를 충족해 요즘 소비 트렌드에 부합한다.”며, “2시간 무료주차가 가능할뿐더러 포장 및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저녁 식사 메뉴, 의정부 혼밥 메뉴로도 맛볼 수 있다. 퓨전 요리의 새 장을 연 의정부 맛집 ‘금계찜닭’에서 닭 요리의 새로운 맛을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