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캐릭터 ‘도우도우’, 팝업스토어 성공 기세 몰아 국제 페어 참여 - 서울와이어
국산캐릭터 ‘도우도우’, 팝업스토어 성공 기세 몰아 국제 페어 참여
국산캐릭터 ‘도우도우’, 팝업스토어 성공 기세 몰아 국제 페어 참여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9.06.13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우도우
도우도우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브릭스튜디오가 단편 애니메이션 ‘쟈니 익스프레스’로 알려진 우경민 감독의 SNS 애니메이션 캐릭터 ‘도우도우(DOW-DOW)’의 백화점 팝업스토어로 성공한 기세를 몰아 각종 국제 페어에 참여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도우도우는 SNS단편애니메이션으로 급성장하며 120만명이 넘는 SNS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국산캐릭터로 국내팬뿐 아니라 해외팬들에게도 열렬한 반응을 얻으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해외에서는 도우도우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구매대행업자까지 동원하며 제품을 대량구매 하고 있을 정도이며 지난 5월 신촌현대백화점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를 통해 수많은 국내외 팬들을 ‘도우도우 앓이’에 빠뜨리며 신드롬을 일으키기도 했다.

 

이에 브릭스튜디오는 국내에서 나아가 세계적으로 도우도우 캐릭터를 알리기 위해 국내외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행사에 참가할 계획이다.

 

도우도우 캐릭터가 참가하는 행사는 키덜트상품을 선보이는 ‘아트토이컬쳐’와 대만에서 열리는 ’대만국제창조문구박람회’,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등이다.

 

특히 지난해 25만명을 동원하며 성황리에 종료된 ‘대만 국제창조문구박람회’는 세계적인 문구 회사도 참여하고 있는 대규모 행사로 올해는 도우도우 캐릭터와 더불어 서울 마포구 망원동 소재의 문구편집샵 ‘말랑상점’이 신진 작가들과 함께 참가하여 한국의 트렌디한 문구를 소개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져 국내외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브릭스튜디오 관계자는 “팝업스토어 성공의 여세를 몰아 국내외에서 열리는 다양한 페어에도 참여할 계획이다”고 하며 “도우도우 캐릭터가 국내를 대표하는 글로벌 캐릭터로 거듭날 수 있도록 참신하고 기발한 애니메이션과 제품 제작에 힘쓸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브릭스튜디오가 참가하는 페어 일정 및 장소는 △아트토이컬쳐 6월 14일~6월 16일 홍대 AK프라자 야외공간 △대만국제창조문구박람회 7월 5일~7월 8일 타이페이 세계무역센터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7월 25일~7월 28일 코엑스 D홀이다.

 

pen4136@seoulwir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