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뷰티 이진헤어 조은임 대표

 

[서울와이어 정시환 기자] 미용실을 방문하여 멋진 헤어 스타일을 연출하려면 풍성한 머리카락이 있어야 한다. 머리카락 수가 적을수록 선택 가능한 스타일 수가 줄어들어 결국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을 포기하고 단점을 보완하는 시술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그 동안 미용업계는 머리카락이 적은 고객에게 제대로 된 해답을 제시하지 못해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을 포기하게 하거나 단점을 보완하는 시술 정도로 그치는 경우가 많았다.

 

최근 이러한 미용업계의 고정관념을 깨고 새로운 기준을 세우고 있는 주인공이 있다. 바로 이진뷰티, 이진헤어의 조은임 대표다. 조은임 대표는 증모술로 미용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인물로 주목을 받고 있다.

 

▲ 이진뷰티 대표와 이진헤어 대표원장 두 개의 직함을 갖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 

 

모든 것은 '고객 만족'이라는 단순하지만 중요한 생각에서 시작하였다. 25년 전 처음 미용을 시작하고 늘 고객만족이라는 단어를 머릿속에서 지운 적이 없었다. 특히 머리 숱이 적은 고객에게도 원하는 스타일을 통해 만족을 전하고 싶다는 생각이 늘 있었다. 

 

그 생각의 끝에 증모가 있었다. 그리고 증모를 더 잘 하기 위해 설립한 회사가 바로 이진뷰티다. 고객 만족이라는 하나의 생각, 그 생각 끝에 탄생한 것이 증모와 이진뷰티, 그리고 이진헤어다.

 

▲ 이진뷰티와 이진헤어에 대해 좀 더 알고 싶다.

 

이진뷰티는 증모술을 좀 더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 설립한 기업이다. 특히 증모에서 가장 중요한 원사를 연구개발하고 생산하는 기업으로 지난 해 정부로부터 벤처 기업 인증도 받았다. 생산된 원사는 이진헤어 고객들의 풍성한 머리카락을 위한 증모 시술에 사용된다. 고객의 피드백은 다시 원사계발 핵심 자료가 되고 이러한 선순환 구조 덕분에 이진뷰티에서 생산하는 원사는 최고의 수준일 수밖에 없다. 현재 사용하는 원사도 국내 최고라고 자부한다.

 

이진헤어는 이진뷰티에서 만든 최고의 원사를 고객에게 시술하는 미용실이다. 원사만큼 중요한 것이 시술 테크닉과 효율적인 시스템이다. 이진헤어는 오랜 기간 증모를 해왔기 때문에 다른 헤어브랜드에서 흉내 낼 수 없는 노하우와 기술력을 갖고 있다. 실제로 '2018 월드뷰티페스티벌' 증모 부분에서 그랑프리, 금상, 은상 등 거의 모든 상을 이진헤어가 가져 왔다. 

 

▲ 증모술 진행 과정은?

 

증모술은 본인 머리카락 하나에 인공 머리카락 4가닥을 작은 매듭으로 연결하는 방법이다. 특히 전문 미용사가 맞춤형 시술을 직접 진행한다. 시간은 2시간 정도 소요된다.

 

진행과정은 고객에게 원하는 스타일을 묻고 두피 상태 등을 진단한 다음 고객 스타일에 최적화될 수 있도록 증모하게 된다. 또한 상황에 따라 펌, 커트 등을 실시하기 때문에 고객이 이진헤어에서 머리 숱 고민부터 헤어스타일 연출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다. 

 

▲ 이진헤어 증모술이 타 업체와 명확하게 구별되는 점이 있다면?

 

증모라는 것은 말 그대로 모량을 늘리는 것을 말한다. 본인의 모발 한 가닥에 네 가닥이 한 묶음으로 되어 있는 인공 모발을 연결한 후 두피 가까이에 고정을 하고 고정한 매듭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본인 모발로 다시 한 번 매듭지어 고정하는 시술이다.

 

이진헤어 증모가 고객에게 주목 받는 이유는 끊임 없는 연구개발, 발전 되고 있는 원사, 오랜 기간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 등이다. 특히 이진헤어 증모만의 가장 큰 특징은 증모를 한 후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 연출을 맞춤형으로 실시한다는 점이다.

 

▲ 이진헤어, 이진뷰티의 향후 계획은?

 

이진헤어, 이진뷰티의 목표는 단 하나 바로 고객만족이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보다 좋은 원사를 개발하는데 모든 역량을 쏟을 것이다. 이진헤어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고 미용이라는 본연의 가치에 충실한 미용실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그리고 증모에 관심 있는 미용실들이 많다고 알고 있으며, 함께 할 수 있는 방안을 준비하고 있다. 증모로 미용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것이 최대 목표이며 현재에 머무르지 않고 언제나 미용업계에서 기준이 될 수 있는 이진뷰티, 이진헤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hom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