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애플 앱스토어에서 휴대폰 결제 지원 / 사진제공=SK텔레콤

 

 

[서울와이어 송은정 기자] SK텔레콤이 13일부터 ‘앱스토어’, ‘애플뮤직’ 등 iOS 콘텐츠 플랫폼에서도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번 휴대폰 결제 서비스 지원으로 유료 컨텐츠 구매 과정이 간편해졌다.

 

SK텔레콤 고객은 ‘앱스토어’, ‘애플뮤직’ 내 애플 ID 계정의 ‘지불 정보’에서 새로 추가된 ‘휴대폰 결제’를 선택하기만 하면 별도의 정보 입력 없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휴대폰 결제는 아이폰, 아이패드, 맥, PC 등의 디바이스에서 설정이 가능하다.

 

애플TV, 애플워치 등을 포함해 모든 애플 디바이스의 애플 ID에 자동으로 적용돼 다양한 애플 디바이스에서 휴대폰 결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 고객은 ‘앱스토어’, ‘애플뮤직’ 등에서 콘텐츠를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다.

 

휴대폰으로 결제하는 경우 ▲해외 승인 수수료와 ▲원화결제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이다.

 

SK텔레콤은 5G 초시대를 맞아 고객의 합리적인 콘텐츠 소비를 돕기 위해 ▲월별 ▲일별 ▲건별 결제 한도를 설정할 수 있게 했다.

 

결제 한도는 모바일 T월드 요금조회ㆍ납부의 콘텐츠이용료 이용내역에서 고객이 직접 설정할 수 있다.

 

SK텔레콤 MNO사업지원그룹 한명진 그룹장은 “아이폰을 이용하는 고객도 콘텐츠 플랫폼에서 휴대폰 결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번거로운 신용카드 등록 절차 없이 편리하게, 추가 수수료 부담없이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yuniya@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