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연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다. 일찍부터 준비가 필요한 해외보다는 부담없이 떠날 수 있고 편안한 국내 여행을 선호하는 이들이 많은 추세이다.

 

특히 주말을 이용해 짧은 여행을 떠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가 많은 곳과 동시에 서울 및 수도권으로부터 교통 편리한 여행지가 주목받고 있다.

 

그 가운데 충북 단양은 가볼만한곳이 많으며 전국 각지에서 찾기 편한 지리적 이점과 각종 액티비티, 명소가 많아 주목할만한 곳이다. 예로부터 산세가 수려하고 아름답기로 알려졌던 단양이 최근 더욱 인기인 것은 만천하스카이워크, 다누리아쿠아리움, 온달관광지, 수양개빛터널 등 자연과 조화를 이룬 볼거리가 많다.

 

낮에는 액티비티와 자연 풍경, 밤에는 야경 등 다양한 일정을 즐길 수 있으며 특산물인 마늘을 활용한 음식도 남녀노소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또 단양에는 마늘로 선보이는 특별한 한정식이 명성을 얻고 있는데 마늘을 첨가한 마늘고기 전문점으로도 유명한 단양 맛집 ‘가연’이 그곳이다.

 

최근에는 TV프로그램 생생정보통 고수의 부엌에 떡갈비 명인의 집으로 출연하며 푸짐한 상차림과 손맛이 집중 조명되며 더욱 많은 관광객들이 즐겨찾고 있다.

 

특색있고 맛도 뛰어난 데다 합리적인 가격대로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에게 인기인 한정식 전문점으로 알려져 있는 ‘가연’은 마늘육회, 마늘떡갈비, 마늘삼겹살, 마늘등갈비 등 단양 마늘을 활용한 메뉴들이 주력이며 고기와 알싸한 마늘의 조화가 뛰어나다. 또한 마늘을 넣은 곤드레돌솥밥은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입맛을 돋우는 이 집만의 이색 메뉴로 특히 인기가 많다.

 

이처럼 특색있는 메뉴는 한정식이 어른들의 음식이라는 편견을 깨고 최근 젊은 이들 사이에 SNS 후기가 늘어나며 이 집 고객 연령대가 한층 높아진 이유이기도 하다.

 

또한 단양 대명리조트 맞은 편에 자리하는 위치적 편리함이 여행객들에게는 큰 장점이다. 여행 일정 전후로 찾기 좋을 뿐만 아니라 단양 명소들과의 접근성도 좋은 단양 대명리조트 근처 맛집인 셈이다.

 

TV 프로그램 <1박 2일>에 방영된 후 손님이 크게 늘었지만 언제든 쾌적한 분위기에서 푸짐한 한정식 상차림을 즐길 수 있는 ‘가연’. 현지인 단양 맛집 추천에 빛나는 마늘 한정식을 찾아 가족 여행은 단양으로 향해보는 것이 어떨까.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