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동네맛집 한곳에 모이는 ‘2019 코리아 먹켓 페스타’ 개최 - 서울와이어
지역 동네맛집 한곳에 모이는 ‘2019 코리아 먹켓 페스타’ 개최
지역 동네맛집 한곳에 모이는 ‘2019 코리아 먹켓 페스타’ 개최
  • 김수진 기자
  • 승인 2019.06.13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와이어 김수진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가 외식소비 촉진을 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aT는 (사)한국외식산업협회와 공동으로 ‘2019 코리아 먹켓 페스타(Korea Muk+Ket Festa)’ 를 오는 6월 14일(금)부터 16일(일)까지 사흘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한다.

 

‘2019 코리아 먹켓 페스타’는 지난 5월 농림축산식품부가 개최한 ‘푸드페스타 2019’의 오프라인 이벤트로 외식소비 촉진을 통해 외식매출 향상,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는 선순환체계를 구축하고 농업, 가공, 유통, 수출, 음식 관광 등의 연관 산업 발전을 유도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 맛집관, △종합식품관, △해외수출기업관 등 다양한 전시관과 △스타 셰프 및 요리명장의 쿠킹클래스, △식품산업·외식창업 세미나, 등의 참여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스타 셰프 및 요리명장의 쿠킹클래스에는 외식업계를 대표하는 유명 셰프 2인, 여경래 셰프와 미카엘 아쉬미노프 셰프가 특별 레시피를 소개하고, 한식대첩4 우승자 변미자 대표가 건강하고 맛있는 한정식을 선보일 예정이다.  

 

먹켓관에서는 오픈형 휴게공간이 마련되어 내방객들이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시식도 가능하며, 다양한 장르의 버스킹 공연, 얼음을 이용한 화려한 카빙쇼, 매운 음식 먹기 대회 등 색다른 현장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행사관계자는 “이번행사는 동네 맛집 소개, 관련 세미나 등 외식산업의 부흥에 목적이 있다”며 “국민 식생활 패턴 변화에 부응하는 외식산업을 육성하고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행사 입장료는 무료이며, 행사 관련 자세한 정보는 먹켓 페스타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jkimcap@seoulwire.com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