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달돼지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예년보다 이르게 찾아온 더위에 지친 심신을 달래기 위한 보양식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대표적인 보양식으로는 삼계탕과 장어, 전복 등이 있지만 가장 대중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메뉴로 삼겹살이 손꼽히고 있다. 실제 삼겹살에는 지방과 비타민, 미네랄 등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기력 회복과 에너지 보충에 도움이 된다.

 

이에 다양한 삼겹살 전문점 중에서도 이색적인 삼겹살을 맛볼 수 있는 곳이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사당역 고기 맛집 ‘숙달돼지’에도 연일 많은 이들이 삼겹살을 맛보기 위해 방문하고 있다. 이곳은 TV 프로그램 ‘식신로드3’에서 ‘삼겹살 끝판왕 맛집’으로 소개되어 출연자들에게 ‘인생 삼겹살’이라는 극찬을 받은 곳이다. 국내 최대 맛집 서비스 앱 ‘망고플레이트’에서 선정한 ‘전국 삼겹살 맛집 베스트 30’ 중 5점 만점에 4.8점을 받으며 상위권에 오르기도 했다.

 

사당 맛집 숙달돼지에서 맛볼 수 있는 돼지고기는 특별한 장점을 추구하고 있다. 한돈 중에서도 프리미엄으로 손꼽히는 상위 1%의 1+ 등급 암퇘지만을 습식(웻 에이징)방식으로 숙성해, 풍미를 극대화했기 때문이다.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 덕에 호불호가 없는 사당역 회식장소로 호응을 얻고 있는 숙달돼지는 ‘소고기 못지않은 맛’이라는 호평을 받으며, SNS를 비롯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사당역 삼겹살 맛집’, ‘사당역 데이트코스 맛집’, ‘사당 회식장소’ 등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숙달돼지

 

고기 주문 시 고기의 생산지, 도축 일자, 숙성 온도 등이 투명하게 공개된 ‘고기 스펙’을 제공해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니즈까지 충족시키고 있으며, 여기에 안데스 암염 소금 및 생 와사비, 마늘 기름장, 수제 장아찌 등 고품격 식재료를 1인 1찬으로 정갈하게 담아내 높은 고객만족도를 유지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목살과 생가브리살, 항정살 등 다양한 부위와 함께 구워먹는 치즈, 뚝배기 크림 리조또, 해물 된장찌개, 한돈 김치찌개 등의 이색 메뉴를 갖췄다. 특히, 그릴링 기술 교육을 받은 전문 서버가 고기를 직접 구워주는 서비스를 시행해 최상의 고기 맛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사당 고기집 숙달돼지의 장점이다. 이에 고기 굽는 번거로움 없이 여유로운 식사가 가능한 장점으로 사당역 데이트코스의 삼겹살 맛집이나 술집 회식장소 및 모임장소로 고기 맛집을 찾는 이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숙달돼지에서는 기존의 건식 숙성 방식 삼겹살과는 차별화된 맛을 선보이고 있으며, 사당역 술집을 찾는 직장인부터 데이트를 즐기기 위해 방문한 커플, 단체 모임 손님까지 다양한 고객들이 방문하고 있다.”며 “숙달돼지는 사당역 11번 출구 인근에 있으니, 살코기와 지방이 잘 어우러진 고소한 삼겹살로 무더위도 이기고 즐거운 시간도 보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