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20 월드컵 대표팀 우승 기원,서울월드컵경기장서 단체 응원전/사진은 2014년 광화문광장서 열린 월드컵 거리응원/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와이어 김하성 기자] 한국 U-20 축구대표팀이 2019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사상 첫 결승에 진출, 우승에 도전한다.

 

젊은 태극전사들은 한국 남자 축구 사상 첫 FIFA 주관 대회 결승에 진출시켜 한국 축구사를 새로 썼다.

 

특히 한국 축구 차세대 희망, 이강인 조영욱 오세훈 삼각편대가 온몸을 불살라 반드시 선제골로 기선을 제압 우승컵을 들어 올리겠다는 비장한 각오를 내보이고 있다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U-20 한국 축구대표팀은 16일 오전 1시 (한국시간) 폴란드 우치의 우치 경기장에서  우크라이나와 우승컵을 놓고 한판승부를 벌인다.

 

이와관련, 대한축구협회(회장 정몽규)와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가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U-20 월드컵 결승전 승리를 위해 단체 응원전을 마련했다.

   

축구협회와 서울시는 "15일 오후 11시부터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대표팀 서포터스인 '붉은악마'와 함께 남자축구 대표팀 사상 처음으로 FIFA 주관 대회 결승에 오른 U-20 대표팀을 위한 단체 응원을 펼친다"고 밝혔다.

    

축구협회와 서울시는 15일 오후 11시부터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대표팀 응원가 '승리의 함성'을 부른 트랜스픽션의 공연을 시작으로 단체 응원전에 나서고, 16일 오전 1시부터 경기장 전광판에서 결승전을 방영한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15일 오후 11시부터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안전을 위해 폭죽 등 화약류와 유리병 등 위험 물품은 물론 주류 반입도 제한된다.

    

서울시는 "주차장이 협소한 만큼 대중교통 이용을 부탁드린다"며 시민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축구협회는 U-20 월드컵 결승에 진출한 대표팀 선수들의 환영 행사를 공식 파트너인 KT와 함께 17일 정오부터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열기로 했다.

 

환영식은 KBS1, MBC, SBS를 통해 생중계된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