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버스폰' 아이폰7 공짜폰 대열 합류, 아이폰X, XR 주력모델 할인 진행에 XS, 맥스 에어팟2 증정 - 서울와이어
'뉴버스폰' 아이폰7 공짜폰 대열 합류, 아이폰X, XR 주력모델 할인 진행에 XS, 맥스 에어팟2 증정
'뉴버스폰' 아이폰7 공짜폰 대열 합류, 아이폰X, XR 주력모델 할인 진행에 XS, 맥스 에어팟2 증정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9.06.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버스폰
뉴버스폰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고가 스마트폰으로 알려진 애플의 아이폰 시리즈가 5G 스마트폰 강세에 밀려 판매량이 주춤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1분기 스마트폰 시장까지 높은 판매량을 자랑하며 승승장구 하고 있었으나 올 초 여러가지 악재를 겪으며 5G 스마트폰 출시에 적신호가 켜졌다. 애플 5G 아이폰은 내년에나 출시될 것으로 보이며 그 공백기간 동안 올해 10월 출시 예정인 4G 아이폰11(아이폰Xi)가 삼성전자, 엘지전자의 5G 모델들과 경쟁할 것으로 보인다.

 

애플은 악재가 겹치면서 이렇다 할 해결책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제조사와 이동통신사에서는 공시지원금을 상향하여 판매량 회복에 중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이런 가운데,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뉴버스폰’에서는 아이폰 시리즈 판매를 높히기 위한 전략으로 할인 프로모션에 동참했다고 밝혀 구매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이처럼 아이폰 시리즈가 대대적으로 할인되고 있는 것은 매우 이례적이라 할 수 있다. 5G 모델 출시 전까지만 해도 대부분의 주력 모델들은 할인이 이뤄지고 있지 않았으며 재고정리 모델만 소폭 할인된 양상을 보이고 있었지만 5G 모델들의 강세에 따라 불가피하게 공시지원금을 상향한 것으로 해석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아이폰7 128GB 고용량 모델을 0원 공짜폰으로 구입할 수 있다고 전했고 재고 막바지로 소량 재고만 운영되는 KT 아이폰8 256GB 모델은 공시지원금의 수혜로 30만원대로 판매되어 고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으며 재고 막바지에 돌입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SKT아이폰X,LG유플러스 아이폰XR 모델은 30만원대까지 하락해 출시 이후 최저가를 유지하고 있는 만큼 구매 고객들이 몰리며 치열한 경쟁이 이어지고 있는 모습이다.

 

한편 고가 모델로 알려진 아이폰XS,맥스(MAX) 모델은 할인이 이뤄지지 않고 있지만 여전히 쇼핑 검색어 상위권을 상회하고 있으며 번호이동, 기기변경 가입유형 관계없이 구매자 전원에게 에어팟2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XS 라인의 판매률이 상승하고 있는 모습이다.


뉴버스폰 관계자는 “최근 출시한 아이폰 시리즈부터 재고정리에 돌입한 구형 모델까지 전체적으로 가격이 인하된 모습을 보이고 있는 만큼 빠른 재고 소진으로 단종이 임박한 모델들은 발 빠르게 알아보셔서 구입하는 것을 권해드린다”라고 전했다.

 

아이폰7,아이폰8,아이폰X,XR,XS 스펙, 색상, 가격 할인 프로모션, 아이폰11(아이폰Xi) 선 사전예약 내용은 스마트폰 공구 카페 ‘뉴버스폰’에서 확인 가능하다.

 

pen4136@seoulwir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