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환 해설 “엄원상, 우크라이나 측면 활용해야…이강인 파울해야 골 뺏겨” - 서울와이어
안정환 해설 “엄원상, 우크라이나 측면 활용해야…이강인 파울해야 골 뺏겨”
안정환 해설 “엄원상, 우크라이나 측면 활용해야…이강인 파울해야 골 뺏겨”
  • 최지성 기자
  • 승인 2019.06.16 0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와이어 최지성 기자] 안정환의 해설이 눈길을 끌었다.

사진=MBC
사진=MBC

 

16일(한국시간) 폴란드 우츠 스타디움에서 2019 FIFA U-20 월드컵 대한민국과 우크라이나의 결승전이 열린 가운데 MBC 안정환 해설위원에게 이목이 집중됐다.

안정환 해설위원은 이날 이강인의 선제골에 이어 우크라이나의 동점골이 터지며 경기 흐름이 바뀌자 “우크라이나 선수들이 볼을 돌리다가 때려넣는 게 문제”라며 “(대한민국 대표팀) 중앙에 숫자가 부족하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김정민 선수 혼자 상대 미드필더를 대응하기는 어려움이 있다”라며 전반전 종료를 앞두고 “조급하고 답답한 면이 있기 때문에 라커룸 안에서 지시가 들어가야 할 거 같다”라고 내다봤다. 또 전반 추가시간 종료 직전 오세훈이 장거리 슈팅을 시도하자 “머리 안되면 발도 있으니까 저렇게 마무리 짓는 것도 괜찮다”라고 격려했다.

후반전 시작과 함께 엄원상이 교체투입되자 안정환 해설위원은 “전반에 상대 측면 활용을 못했다. 엄원상이 투입됐으니 상대 측면을 활용 해야한다”라고 분석했다. 또 “이강인이 골을 뺏기는 상황은 파울”이라며 독보적인 에이스의 활약을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