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홈페이지 캡처

 

 

[서울와이어 송은정 기자] 대한민국 대표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페이지가 삶에 노하우를 더할 실용분야의 원고를 기다린다.

 

카카오페이지는 ‘제 1회 L.I.F.E 실용도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삶에 노하우를 더하다’를 컨셉으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연재 및 종이책 출간에 적합한 실용분야 원고로서 노하우와 전문지식, 경험이 가미된 비문학작품을 모집한다.

 

접수는 17일부터 오는 8월 4일까지로 신인, 기성작가 모두 지원 가능하다.

 

단 상업적 목적으로 발표되었거나 출판사에 가계약된 작품은 지원이 불가하다.

 

심사는 작품의 독창성 및 완성도, 상품성, 흥미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다.

 

1차 심사는 이날부터 오는 8월4일, 2차 심사는 오는 8월19일부터 9월30일까지 진행되고 10월10일 카카오페이지 앱 내 공지 및 개별 연락으로 당선작을 발표한다.

 

총 창작지원금은 4000만원 상당의 규모다.

 

대상 작품(각 장르당, 총 4편)에 500만원, 금상(각 장르당, 총 4편)에 각각 300만원, 우수상(각 장르당, 총 4편)에 각 200만원을 지급한다.

 

또한 모든 수상작은 ‘기다리면무료’ 등 참신한 비즈니스모델을 통해 급성장 중이며 월 600만명 이상이 찾는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 받는다.

 

카카오페이지 측은 “이번 공모전은 기존 웹툰과 웹소설 등에서 신인 작가 발굴에 앞장서온 카카오페이지가 실용도서 분야에서도 창작자들을 적극 지원하는 데에 의미가 있다”며 “실용적인 지식 및 노하우를 지니고 있는 능력자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yuniya@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