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다이소

[서울와이어 유수정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여름철 불쾌지수를 높이는 세 가지 요소인 온도, 위생·청결, 습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쿨썸머’ 여름 기획전을 진행한다.

 

다이소는 올 여름 쾌적한 여름을 위한 소비 키워드로 3C를 선정하고 ▲체감온도를 낮추는 쿨(Cool) ▲위생 및 청결을 담당하는 클린(Clean) ▲실내외 환경을 편안하게 만드는 코지(Cosy) 상품군으로 200여종을 구성했다.

 

시원함을 전달하는 쿨(Cool) 상품은 냉방용품 및 냉감소재 용품 등으로 준비했다.

 

여름 효자 상품인 미니선풍기와 탁상용 선풍기는 언제 어디서든 시원한 바람을 즐길 수 있어 5월부터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시각 및 촉각에 시원함을 전해 체감온도를 내려주는 기능성 아이템도 추가했다.

 

바다 색감을 활용한 시각적 컬러테라피로 체감 온도를 낮추는 효과의 머메이드 시리즈는 물론 멘톨 성분이 함유된 쿨스프레이, 냉감소재를 적용한 쿨스카프 및 쿨토시 등도 마련했다.

 

차가운 얼음을 직접 만들 수 있는 제빙용품과 아이스팩도 소개한다.

 

위생 건강에 더욱 신경 써야 하는 여름철을 맞아 클린(Clean) 아이템도 준비했다.

 

여름철 집안 곳곳에 생기는 곰팡이 해결을 위한 청소용품은 물론 방충망과 모기 기피 스프레이, 살충제 스프레이 등 방충용품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또 식중독 위험을 예방할 수 있도록 아이스백 및 아이스박스 상품도 다채롭게 구성했다.

 

바디케어 용품, 패션용품, 리빙용품 등으로 구성해 여름 실내외에서 쾌적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한 코지(Cosy) 상품군도 눈길을 끈다.

 

야외활동이 잦은 이들을 위해 차양모자와 자외선 차단제, 데오드란트 등의 상품을 준비했다.

 

또 실내 습도를 적정 수준으로 낮추고 퀴퀴한 냄새를 없앨 수 있도록 옷장용, 이불용 등 다목적으로 이용 가능한 제습용품을 마련했다.

 

이밖에도 여름밤 잠자리를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냉장고바지, 메쉬 및 대나무 소재로 통풍이 잘되는 수면용품도 갖췄다.

 

다이소 관계자는 “본격적인 여름 날씨로 불쾌지수가 점점 높아지는 가운데 세 가지 요소인 온도, 위생·청결, 습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3C 아이템을 구성했다”며 “다이소의 3C 아이템과 함께 불쾌지수 걱정 없는 쾌적한 여름을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yu_crystal7@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