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와이어=장지영 기자] 자유한국당은 18일 부동산 투기 의혹이 제기된 손혜원 의원이 보안자료를 이용해 지인들 명의로 부동산을 구매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것과 관련 "현 정권의 검찰이 이 정도 수사결과를 내놓았다는 것은 부동산 브로커도 울고 갈 손 의원의 행태가 불법을 넘어 얼마나 타락했는지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만희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이 같이 밝힌 뒤 "그간 자신이 결백한 걸 모르면 어리석은 사람이고, 알고도 이러면 무서운 사람이라고까지 하며 의혹을 제기한 언론사를 고소하는 등 기고만장했던 손 의원이 과연 누구를 믿고 그렇게 당당할 수 있었는지 검찰 수사는 물론 이제는 국정조사를 통해 그 진실을 낱낱이 밝혀야 한다"라고 촉구했다.

그는 또 "부동산 투기가 사실이면 전 재산과 의원직을 걸겠다며 상대를 겁박하던 손혜원 의원은 즉각 의원직에서 사퇴하고 일체의 특혜도 없이 재판에 임해야 한다"라며  "또한 공무원 인사개입과 부친 서훈 특혜 등 손 의원을 둘러싼 다른 의혹도 사실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검찰의 수사는 더욱 철저하게 이뤄져야 한다"라고 요구했다.

특히 "결백을 입증하겠다는 기자회견 자리에 원내대표까지 직접 나서 호위무사를 자처하고, 야당의 국정조사 요구를 기어이 막아주는 등 손 의원 비호에 앞장섰던 민주당은, 국민 앞에 사죄한 뒤 더 이상 영부인의 친구라는 이유로 눈치나 보지 말고 즉시 국정조사에 응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손 의원은 도시재생 사업계획이 포함된 보안자료를 취득해 사업구역에 포함된 건물 21채, 토지 26필지를 지인과 재단 등이 매입하게 했으며, 그중 조카 명의를 빌려 차명으로 부동산을 매입한 사실도 확인돼 이날 불구속 기소됐다.

또 손 의원 보좌관도 손 의원과 같이 취득한 보안자료를 이용해 딸 명의로 부동산을 매입하고, 남편과 지인도 매입하게 한 데다 이 과정에서 보안자료를 누설하기까지 해 기소됐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